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강원FC, 2020시즌 유니폼 디자인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강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승우 기자] 강원FC가 2020시즌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했다.

강원은 13일 2020시즌을 함께할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 디자인은 팬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투표로 결정됐다. 선수단의 1차 투표로 후보를 가려냈고, 지난 10월 20일 홈경기에서 오프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이후 이틀간 실시한 온라인 투표의 결과를 합산해 유니폼을 선정했다.

이날 공개된 4종류의 유니폼은 모두 온, 오프라인 합산 투표 1위를 차지한 디자인이다. 팬들의 투표로 결정된 2020 시즌 유니폼은 용품 후원사인 애플라인드와 논의 후 마무리 작업 중에 있다.

필드 홈 유니폼은 선들이 규칙적인 형태로 구성돼 유니폼 메인 색상의 그러데이션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이는 조직적인 모습으로 더 단단하게 변화하는 강원을 상징한다. 필드 원정 유니폼의 그러데이션 스트라이프는 점차 변화하는 모습과 상승하는 그래픽을 활용했다.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모습을 상징한다.

골키퍼 홈 유니폼은 얇은 선들이 점차 모여 굵은 선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점점 응집하는 수비의 모습을 그렸다. 골키퍼 원정 유니폼은 묵직한 검은색에 강원FC의 메인 색인 오렌지색을 포인트로 활용했다. 대비가 강한 어깨의 포인트는 강원의 수문장을 더 크고 강력하게 느껴지도록 표현했다.

2019시즌 '병수볼'로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 강원은 다음 시즌 새로운 유니폼과 함께 하나 된 팀으로 새 시즌을 맞게 된다./ raul1649@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