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이탈리아 '세리에 A'

'내가 꺾였다고?'…호날두, 세리에A서 첫 해트트릭 작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산체스 이어 유럽 3대 리그서 해트트릭 기록한 2번째 선수

연합뉴스

골 넣고 좋아하는 호날두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이탈리아 무대에서 첫 해트트릭을 작성하며 유럽 3대 리그에서 해트트릭을 올린 역대 2번째 선수가 됐다.

호날두는 7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끝난 2019-2020 세리에A(1부리그) 18라운드 칼리아리와의 홈경기에서 3골을 몰아넣으며 유벤투스의 4-0 승리를 이끌었다..

후반 4분 상대 수비 실수를 놓치지 않고 공을 빼앗아 선제골을 넣은 호날두는 후반 22분 파울로 디발라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침착하게 차 넣어 추가골을 뽑았다.

곤살로 이과인의 3번째 골을 어시스트하며 한숨 돌린 호날두는 후반 37분에는 골지역 왼쪽에서 맞은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에서 4-0을 만드는 쐐기골을 꽂아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연합뉴스

칼리아리전 득점하는 호날두
[AFP=연합뉴스]



호날두가 세리에A 이적 뒤 해트트릭을 작성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했던 호날두는 알렉시스 산체스(인터밀란)에 이어 역대 2번째로 유럽 3대 리그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가 됐다.

산체스는 우디네세(이탈리아)와 바르셀로나(스페인), 아스널(잉글랜드)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바 있다.

이탈리아 이적 뒤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를 받던 호날두는 이날 해트트릭으로 시즌 13호골을 뽑아 세리에A 득점 부문 3위로 뛰어올랐다. 1위 치로 임모빌레(19골)와 격차는 6골로 좁혀졌다.

ah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