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방탄소년단 지민, 올해 첫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 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올해 첫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지난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2019년 12월 10일부터 2020년 1월 11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98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0,731,444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내용을 밝혔다.

1위에는 방탄소년단 지민이 차지했다. 이와 관련,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잘생기다, 다정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키워드분석에서는 '골든디스크,타임스퀘어, 아미'가 높게 측정됐고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08%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지민에 이어 2위에는 방탄소년단 뷔, 3위 아스트로 차은우, 4위 동방신기 최강창민, 5위 SF9 로운, 6위 방탄소년단 진이 이름을 올렸다.

뒤이어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백현, 뉴이스트 황민현 순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월 컴백을 앞두고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컴백 트레일러 ‘Interlude : Shadow’를 선보였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