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8287793 0512020022158287793 06 0602001 6.1.1-RELEASE 51 뉴스1 0 false true true false 1582286021000 1583495772000 너목보7 소찬휘 김현정 황보 실력자 Tears 2002221045 related

'너목보7' 소찬휘x김현정x황보, '티어스'로 듀엣존에…고음 종결 무대(종합)

글자크기
뉴스1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7' © 뉴스1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소찬휘, 김현정, 황보가 '너의 목소리가 보여 7' 실력자 찾기에 성공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7'(이하 '너목보7')에서는 '탑골 여신' 특집으로 꾸며져 가수 소찬휘, 김현정, 황보가 음치 수사에 나섰다.

1라운드 비주얼만으로 음치와 실력자를 가려내는 '가수의 비주얼'이 시작됐다. 세 사람이 의견을 모으지 못해 소찬휘가 대표로 음치를 선택했다. 소찬휘의 선택은 5번 미스터리 싱어였다. 5번은 실력자라면 차트 역주행 곡의 원곡 가수, 음치라면 거북목 교정 전문 도수 치료사였다.

5번의 진실의 무대에 앞서 드라마 '프로듀사'의 OST이자 소울 크라이의 곡을 리메이크한 김범수의 '사랑의 시작은 고백에서부터'가 흘러나왔다. 5번의 정체는 소울 크라이 홍석훈으로 실력자였던 것.

5번의 반전 정체에 소찬휘와 김현정, 황보는 망연자실했다. 홍석훈은 감미로운 목소리로 '사랑의 시작은 고백에서부터' 무대를 선보였다. 홍석훈은 13년 차 무명가수라고 자신을 소개하면서 김범수의 리메이크로 주목을 받으면서 다시 한번 마음을 잡았다고 털어놨다. 이어 홍석훈은 북받치는 감정에 눈물을 흘리며 포기하지 않고 음악활동을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혀 감동을 더했다.

2라운드는 립싱크로 음치를 판별하는 '가수의 립싱크'였다. 소찬휘가 1라운드 추리에 실패하자 이번에는 김현정이 주도해 음치를 선택했다. 세 사람이 선택한 음치는 2번 미스터리 싱어와 4번 미스터리 싱어였다.

2번은 실력자라면 녹사평 라이브 바 소울 헌터, 음치라면 장안평 중고차 판매원 음치였다. 2번은 진실의 무대에서 빅마마의 '체념'을 선곡하며 기대감을 안겼지만 정체는 중고차 판매원 셀리로 음치였다.

이어 완벽한 립싱크 무대를 선보였던 3인조 4번이 진실의 무대에 올랐다. 4번은 실력자라면 무대 한 풀러 나온 ' 너목보7' 샤크라, 음치라면 치어리더와 모델과 과대표였다. 4번은 이상민의 강렬한 랩을 시작으로 샤크라의 '난 너에게'를 열창했다. 4번의 정체는 예비 대학생 박해린, 뮤지컬 강사 황지수, 연습생 진현빈으로 실력자였다. 세 사람은 완벽한 퍼포먼스와 가창력으로 감탄을 안겼다.

뉴스1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7' © 뉴스1


3라운드 '가수의 증거'가 이어졌다. 미스터리 싱어와 관련된 증거들이 영상으로 공개됐다. 소찬휘, 김현정, 황보는 증거 영상을 보고 더 혼란에 빠졌고, 3라운드 선택은 황보의 의견으로 1번 미스터리 싱어가 음치로 선택됐다.

1번은 실력자라면 돼지감자 키우는 정읍 조성모, 음치라면 과천여고 음치 국어 선생님이었다. 1번은 조성모의 'To Heaven'을 선택해 탑골 감성을 더욱 자극했다. 1번의 정체는 실력자 박길영이었고, 그는 조성모의 음색을 빼닮은 모습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박길영은 귀농 전 웨딩싱어 활동을 했었고, 조성모의 목소리뿐만 아니라 닮은 외모로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결국 소찬휘, 김현정, 황보가 실력자로 선택한 최후의 1인은 6번 미스터리 싱어였다.

이에 3번 미스터리 싱어가 먼저 진실의 무대에 올랐다. 3번이 실력자라면 도자기 굽는 홍대 실력자 테리우스, 음치라면 옷 만드는 청담동 테리우스였다. 개성 강한 비주얼로 모두를 궁금하게 한 3번의 정체는 음치 윤다로였다. 윤다로는 첫 소절을 완벽하게 부르는 듯한 모습으로 혼란을 안기며 큰 웃음을 안겼다.

최후의 1인이 된 6번은 실력자라면 고음 치는 배드민턴 코치, 음치라면 호통치는 설악산 레크리에이션 강사였다. 운명의 듀엣존에서 세 사람이 선택한 곡은 소찬휘의 '티어스'(Tears)였다. 세 사람은 파워풀한 가창력을 선보이며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6번의 정체는 실력자 한만청이었다. 한만청은 원키의 '티어스'에도 파워풀한 고음을 안정적으로 이어가며 소름 돋는 무대를 선사했다.

한편, Mnet '너목보7'은 직업과 나이, 노래 실력을 숨긴 미스터리 싱어 그룹에서 얼굴과 몇 가지 단서만으로 실력자인지 음치인지 가리는 대반전 음악 추리쇼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 뉴스1코리아( 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