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방탄소년단, 해외서도 통했다…미국→대만 아이튠즈 차트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ON’이 아이튠즈 전세계 차트를 휩쓸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은 21일 오후 10시 20분 기준, 아이튠즈 실시간 차트의 1위 및 음원 줄 세우기를 하고 있다.

아이튠즈 미국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은 1위부터 20위까지 차지했다. 호주 차트는 1위부터 14위까지 방탄소년단의 이름이 올랐다.

매일경제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ON’이 아이튠즈 전세계 차트를 휩쓸었다. 사진=옥영화 기자


프랑스 차트에서도 1위부터 14위까지, 대만 차트에서도 1위부터 13위까지 방탄소년단의 이름이 줄세워지며 글로벌 아이돌 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은 영국, 러시아, 이탈리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캐나다 차트에서는 3위, 브라질 차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공개된 새 앨범 ‘MAP OF THE SOUL : 7’은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앨범이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현지시간)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한다. mkc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