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아이즈원 '블룸아이즈',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 신기록 '35만 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오프더레코드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아이즈원(IZ*ONE)이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달성했다.

24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7일 발매된 아이즈원의 첫 번째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이 35만6313장(집계 기준 2월17일~2월23일)을 기록했다.

아이즈원의 '블룸아이즈'는 발매 첫날에만 약 18만 4000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8만822장의 총 초동 판매량을 기록한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와 13만2109장을 달성한 '하트아이즈[(HEART*IZ)를 뛰어넘는 수치로, 자체 기록 경신은 물론 역대 걸그룹 음반 초동 1위를 거머쥐는 데 성공했다.

아이즈원의 인기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로 뻗어나가고 있다. 지난 20일 일본 타워레코드에 따르면 종합 판매량 순위서 1위부터 4위까지 '블룸아이즈' 3종 앨범과 키노 앨범이 잇달아 차지하기도 했다.

아이즈원의 첫 정규앨범 '블룸아이즈'는 '꽃을 피우다'의 의미를 가진 '블룸'(BLOOM)과 '아이즈원'(IZ*ONE)의 합성어로, 절정의 아름다움을 만개할 아이즈원의 개화의 모습을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피에스타'는 아이즈원이 모여 절정과 만개를 피워낸 모습을 '축제'라는 이미지로 형상화해 더욱 과감하고 화려하게 표현한 곡이다. 아이즈원은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컴백 활동을 펼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breeze5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