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기성용, 에이바르전 명단 포함…라리가 데뷔 임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기성용(31·마요르카)이 에이바르전 명단에 포함되면서 스페인 라리가 데뷔가 가까워졌다.

마요르카는 7일(한국시간) 오후 9시 에이바르와의 2019-20시즌 라리가 27라운드 원정경기를 앞두고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기성용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2월25일 기성용은 마요르카에 입단했다. 계약 기간은 올해 6월까지다. 기성용은 “어렸을 때부터 꿈꿔왔던 무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매일경제

기성용이 에이바르전 명단에 포함되면서 스페인 라리가 데뷔가 가까워졌다. 사진=마요르카 공식 SNS


출전 가능성도 작지 않다. 경쟁자 살바 세비야(36·스페인)가 지난 2일 헤타페와의 26라운드 홈경기에서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해 명단에서 빠졌다. 비센테 모레노(46·스페인) 감독도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기성용이 대안이 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만약 기성용이 에이바르를 상대로 경기에 출전한다면, 이천수(레알 소시에다드·당시 소속팀), 이호진(라싱 산탄데르), 박주영(셀타 비고), 김영규(알메리아), 이강인(발렌시아), 백승호(지로나)에 이어 라리가 무대를 누빈 7번째 한국인이 된다.

에이바르전은 마요르카에 상당히 중요하다. 7일 현재 6승 4무 16패(승점 22)로 18위에 있는 가운데, 16위인 에이바르(승점 27)를 잡으면 강등권 탈출을 노릴 수 있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