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장미인애,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정부 비난 "재앙이다"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배우 장미인애가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 정부를 비난했다. 누리꾼들이 비난을 가하자 그는 "나도 자유 발언권이 있다"고 주장했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 보면 화가 치밀어"

[더팩트 | 문병곤 기자] 배우 장미인애가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를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장미인애는 30일 오전 자신의 SNS에 이날 문재인 정부가 시행하기로 한 긴급재난지원금 관련 기사를 캡처해 올리며 "짜증스럽다 정말. 돈이 어디 있어 우리나라에"라고 적었다. 긴급재난지원금 제도는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 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가구 기준으로 가구 당 10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다.

장미인애는 "국민을 살리는 정부 맞나? 저 100만 원의 가치가 어떤 의미인가 대체. 뉴스 보면 화가 치민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재앙, 재난 저 돈이 중요해?, What the hell(이딴 게 다 있냐)'는 해시태그를 덧붙였다. 그가 적은 '재앙'은 문재인 대통령 비하 목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다.

이에 누리꾼들의 비난이 쇄도하자 그는 자신의 SNS에 "어질 인 아니라 참을 인"이라며 "나도 자유 발언권이 있다. '헬조선'(지옥 같은 조선) 국민으로서 인권의 권리 이제 누리며 살겠다. 내 삶이니까 내 인생은 내가 알아서"라고 반응했다. 이어 그는 지금이 1997년 있었던 IMF 외환 위기 당시보다 더 힘들며 자신은 버티고 이기며 살겠다는 다짐도 덧붙였다.

그럼에도 비난은 멈추지 않았고 그는 한 차례 글을 더 남겼다. 그는 "남들이 다 예 할 때 난 양보하고 노 했다. 아닌 건 아닌 거다. 아니라면 아닌 거다"라며 "제발 소신 있게 사는 삶을 살 길. 지금은 뭐라도 할 거다. 이기적인 인간들"이라고 비판했다.

장미인애는 2003년 MBC 시트콤 '논스톱4'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소울메이트' '보고싶다' 등에 출연했다. 2013년 11월 향정신성의약품으로 분류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로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