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2020 두산 베어스 A to Z' 2020 두산 뎁스차트 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종서 기자] '각 포지션별 스타팅 라인업부터 백업 순위까지' 베어스의 모든 것을 담았다.

국내 스포츠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목은 무엇일까? 사람들마다 좋아하는 종목은 모두 다르겠지만 프로야구의 인기를 빼놓으면 섭섭하다. 매해 10개 구단이 펼치는 치열한 경쟁. 144경기가 선사하는 재미와 감동. 공 하나하나에 땀과 열정을 다하는 선수들. 야구를 보면 인생이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야구는 팬들에게 단순히 재미를 넘어 인생을 깨닫게 해주는 스포츠다.

프로야구를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구단이 바로 두산베어스다. 대한민국 최초 프로야구 구단. 원년 우승팀. 이외에 수많은 우승 경험. 두산베어스 팬들이 가진 자부심은 대단하다.

대한민국 최초의 프로야구단. 한국 프로야구 원년 우승팀. 두산베어스가 가지고 있는 프로야구 최초 기록들이다. ‘첫 번째’라는 타이틀은 어느 분야 어느 누구에게도 남다른 것이다. 이처럼 프로야구에서 두산베어스가 가지는 상징성은 두산베어스 팬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하기 충분하다.

베어스는 2019시즌 정규시즌 우승과 한국시리즈 우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가져갔다. 2019년 10월 1일. 5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 및 KBO리그 역대 최다 경기차 역전 우승이라는 기념비적인 기록과 더불어 2019년 10월 26일 키움 히어로즈를 이기고 차지한 한국시리즈 우승(V6)은 두산베어스 팬들이 또 한 번 크나큰 감동과 자부심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야구를 가장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정답은 바로 내가 좋아하는 팀을 더 많이 사랑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내 팀을 더 사랑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 팀에 대해 더 많이, 깊이 아는 것이다.

<2020 두산베어스 뎁스차트>는 2020년 두산베어스 팬들이 좀 더 두산베어스라는 구단에 가까워지고 두산베어스를 사랑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한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다. 이 책은 기존 스카우팅 리포트와는 다르게 깊이 있고 자세하게 선수들을 살펴보고 있다. 포지션별 스타팅 라인업부터 백업 순위별로 구단이 가용할 수 있는 모든 범위의 선수들 이야기를 최대한 밀도 있게 전달하고자 했다.

한국 프로야구를 다루는 스카우팅 리포트는 매년 여러 곳에서 출간되어 왔다. 하지만 매년 비슷한 사진과 이야기들로 지루함이 없지 않았다. 단순한 기록을 넘어 구단의 속 사정과 선수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이번 시즌에 임할 것인지까지 다루는 것이야말로 진짜 야구팬들이 원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물음을 가지고 이 책의 제작을 시작했다.

이 책은 정확하고 다양한 2019시즌 기록은 물론이고, 2020 올 시즌을 어떻게 꾸려나갈 것인지, 두산베어스라는 구단이 어떻게 선발라인업을 짤 것이고, 어떤 선수들이, 어떤 순위로 백업을 할 것인지까지 깊이 있게 다룬다. 이로 인해 베어스팬들은 이 책을 통해 베어스를 더 많이, 깊게 알 수 있고 나아가 야구를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OSEN

이 책의 저자인 나유리 기자는 현재 스포츠조선 소속으로 두산베어스를 담당 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누구보다 두산베어스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두산베어스를 사랑하는 기자다. 오직 나유리 기자만이 쓸 수 있는 두산베어스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아낸 이 책은 기존 다른 프로야구 관련 책들에서 다루던 내용이 아닌 구단과 각 선수들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두산베어스 담당)만이 가진 베어스에 대한 열정과 사랑으로 담아낸 다양한 글들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베어스 내부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또한, 쉽게 접할 수 없는 이 책만을 위해 진행한 선수들의 인터뷰는 두산베어스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한편 '2020 두산베어스 뎁스차트'는 예약 판매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14일 출간된다./ bellstop@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