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4 (화)

이슈 MLB 메이저리그

MLB 2020 올스타 취소...다저스타디움은 2022년 [오피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모두가 예상했던 일이 공식화됐다. 2020년 메이저리그 올스타 게임은 열리지 않는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4일(한국시간) 2020년 올스타 게임을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메이저리그 올스타 게임이 취소되는 것은 1945년 이후 처음이다.

원래 2020년 올스타 게임을 열기로 예정됐던 다저스타디움은 2022년 개최권을 보상받았다. 2021년 경기가 이미 애틀란타로 개최지가 확정돼 2022년 개최권을 받았다.

매일경제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올스타 게임이 2022년으로 연기됐다. 사진=ⓒAFPBBNews = News1


메이저리그가 올스타 게임을 취소한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때문이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정부 차원에서 대규모 행사를 금지한 상황에서 올스타 게임과 부대 행사들을 개최하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롭 만프레드 커미셔너는 "올해 올스타 축제를 여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 분명해진 이후 우리는 다저스에게 다음 번 가능한 올스타 게임 개최권을 주기를 원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회 준비를 협조해줬으며 팬데믹 상황으로 인한 불확실성을 이해해준 다저스 구단과 LA시정부에 감사한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2022년 올스타 게임은 다저스가 주최하는 네 번째 올스타 게임이 될 예정이며, LA에서는 세 번째, 다저스타디움에서는 1980년 이후 두 번째 올스타 게임이 될 예정이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