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강우경, 정규앨범 '어쿠스틱 라이프' 발표 "난다 웹툰의 감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강우경 / 사진=에이티씨미디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2016년 첫 번째 싱글 ‘빈 배’ 발표 이후 색깔 있는 음악을 선보인 싱어송라이터 강우경이 정규 앨범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과시한다.

강우경은 10일 정오, 정규 1집 앨범 ‘Acoustic Life’(어쿠스틱 라이프)를 발표한다.

강우경은 “평소 열렬한 팬이었던 난다 작가의 동명 웹툰 ‘어쿠스틱 라이프’에서 느꼈던 감성과 감동으로 정규 앨범이 나온다면 타이틀 명을 ‘Acoustic Life’로 만들고 싶었다”고 전하며 “타이틀곡 ‘퍼즐’을 비롯해 수록된 10곡은 일상의 소소함부터 다양한 대상에 대한 인식을 통해 음악적 감응을 이루어냈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퍼즐’은 세련된 느낌으로 만들어진 편한 느낌의 곡이다. 삶과 자아에 대한 물음을 주제로 한 노랫말과 듣는 이에게 편안함을 주는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 미디엄템포의 하모닉스 팝이다. 피아니스트 이민경의 연주와 강우경의 코러스 사운드가 또 다른 감상 포인트다.

여기에 비 내리는 풍경이 그려지는 듯한 보컬의 매력이 돋보이는 재즈 팝 스타일의 ‘비가’, 담백한 목소리와 삶을 관조하는 작가적 시선이 느껴지는 ‘홀로가라’, 2017년에 돌아가신 어머니를 향한 ‘그땐’, 동명의 영화를 보고 강우경의 인생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이 그대로 투영된 어반 재즈곡 ‘리틀 포레스트’ 등 수록곡 면면에 오늘을 살아가는 이들과 공유할 수 있는 감성이 스며들어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