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여전히 코로나19 공포' 다르빗슈 "MLB 시즌 참가는 어려운 결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다르빗슈 유 / 사진=Gettyimage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에서 뛰고 있는 투수 다르빗슈 유가 시즌 참여 의사는 밝혔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포는 여전하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13일(한국시각) ESPN에 따르면 마스크를 쓴 채 '줌' 화상 인터뷰에 임한 다르빗슈 유는 "모두가 올바르게 대응하고 있는지 확인했다. 만약 대처가 미흡했다면 집에 갈 준비를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3월 스프링캠프에 참여했던 다르빗슈는 중도에 자가 격리 시간을 가졌다. 바로 코로나19 유사 증상을 보였기 때문. 등판을 취소하고 동료들과의 접촉을 피했다.

당시 그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에 걸렸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클럽 하우스에 있기 싫었다. 모두에게 바이러스를 전염시키고 싶지 않았다. 그렇지 않은가?"라며 힘든 심경을 토로하기도 했다.

한 차례 불안함을 느꼈지만, 시즌 참가 의사를 밝힌 다르빗슈. 하지만 코로나19 공포는 여전히 그를 감쌌다. 다르빗슈는 "시즌에 참가한다는 것은 힘든 결정이었다. 여전히 걱정된다"면서도 "선수들이 시즌 참가 의사를 밝혔기에, 나 역시 그렇게 하기로 마음먹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모두가 어려운 결정을 했다. 우선 운동 열심히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