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한국마사회, 하반기 장학관 입주생 수시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한국마사회 용산 장학관 내부모습. (제공=한국마사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안경남 기자 = 한국마사회 사회공헌재단인 렛츠런재단(이사장 김낙순)이 9월30일까지 2020년 하반기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주생을 수시 모집한다.

신청은 농업인 자녀 중 하반기 수도권 소재 대학에 등록 또는 재학 예정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올해 초 2.8대1의 입주 경쟁률을 보일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한 대학교 온라인 강의 실시, 입대, 졸업 등의 사유로 일부 퇴소한 학생들로 인해 틈새 신규입주가 가능한 상황이다.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보증금 10만원에 월 입실료 15만원으로 서울 용산역 근처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셰어하우스 형태여서 1인당 거주공간이 넓다.

장학관 10층에는 식당, 독서실이 있고 18층에는 스마트 도서관, 피트니스실, 소모임실 등이 있어 입주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다만 한국마사회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장학관을 설립했기 때문에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9구간 이상인 학생들은 입주가 제한된다.

한편 코로나19에 대응해 장학관이 공동으로 생활하는 공간인 만큼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를 비치해 열을 측정하고 매일 공용공간을 소독해 입주생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렛츠런재단 홈페이지(www.lrf.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