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지민 '필터',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7위…21주째 차트 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 BTS 곡 중 1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4일 발표한 미국 빌보드'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차트 7위에 올랐다. 이는 방탄소년단 곡들 중 그룹 곡과 개인곡 포함 최고 순위이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지난 7월 15일 발표된 일본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7 ~더 저니~(THE JOURNEY)' 앨범의 수록곡 'Your eyes tell' 이 기록한 8위보다 한 단계 높은 7위를 기록하며 핫 신곡을 밀고 올라온 강력한 저력을 한눈에 보였다.

발표된 지 5개월이 지난 곡이라는 사실이 무색할 정도의 초강력 글로벌 인기와 음원 파워를 연속해서 입증하고 있는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이미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1주 '차트 인'이라는 BTS 곡 중 최장 진입은 물론, 솔로곡 중 최고 순위에 오른 곡으로 명실상부 방탄소년단 곡들 중에서 독보적 위상을 여실히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Filter'는 미국 아마존 뮤직(Amazon Music) 베스트셀러 '송즈(Songs)' 차트 부문과 '인터내셔널(International)' 차트 부문에서 다수의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29일과 30일 이틀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가장 인기 있는 BTS 노래' 다섯 곡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수많은 글로벌 팬들이 찾는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현재 6800만 스트리밍을 넘기며 7000만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 역시 'Map of the soul : 71 앨범의 BTS 솔로곡 중에서 최고 높은 순위이다.

'Filter'는 4일 유튜브(Youtube) 채널의 정식 오디오 영상도 3000만을 돌파하며, 세계 메이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 음원 다운로드의 메이저 플랫폼 '아마존(Amazon) 사이트, '유튜브(Youtube)' 공식 오디오 영상, '빌보드' 차트까지, 글로벌 메이저 음악 플랫폼에서 BTS 솔로곡 중 최고의 조회수와 함께 차트를 점령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 지민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독자적인 위상을 형성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지민이 이끄는 비교 불가한 섹시함과 농염함을 구사하는 자신만의 음악적 스타일에 열렬히 반응하는 세계 각국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wp@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