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프리시즌 2골 폭발' 이승우, 벨기에리그 개막전 선발출전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서정환 기자] 이승우(22)가 벨기에리그 개막전 선발출전을 노린다.

이승우의 소속팀 신트-트라위던은 9일 오후 8시 20분(한국시간) 헨트와 20-21 시즌 개막전을 치른다. 지난 시즌부터 벨기에 프로리그를 중계하고 있는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SPOTV)는 이번 시즌에도 이승우의 활약상을 방송할 예정이다.

바르셀로나 유소년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한국인 2호 세리에A 리거가 되는 등 대한민국 축구의 기대주로 평가됐던 이승우지만, 아직까지는 성인무대에서 예상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이탈리아를 떠나 벨기에로 이적할 당시에는 많은 출전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됐으나 지난 시즌 단 4경기밖에 나서지 못했다.

이번엔 뭔가 다르다. 프리시즌 평가전에서 2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해 정규리그 활약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다. 26일 쥘터 바레험과의 평가전에서 페널티킥으로 골망을 갈랐고, 31일 바슬란드-베버렌과의 경기에서도 짜릿한 골맛을 봤다. 그동안 단점으로 지적됐던 피지컬도 보완했다. 국가대표 출신 조원희의 도움으로 강도 높은 근력 훈련을 소화했다. 이승우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중) 가장 강력했던 훈련이었던 것 같다”고 밝히기도 했다.

올림픽에 나가고 싶고, 대표팀에서도 뛰고 싶다고 밝힌 이승우. 20-21 시즌에는 자신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주고 다시 한 번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을 수 있을까. 해외파 선수들 중 첫 번째로 정규 리그를 시작하게 된 이승우가 이번 시즌 펼칠 활약은 스포티비(SPO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첫 경기인 신트-트라위던 대 헨트의 20-21 벨기에 프로리그 1라운드는 내일(9일) 저녁 8시 20분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 jasonseo3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