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공부가 머니?' 한현민, 검정고시→대학 진학 위한 고군분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공부가 머니' 한현민의 고군분투 공부가 공개된다. MB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부가 머니?'에서 뒤늦게 공부를 시작한 한현민의 고군분투가 공개된다.

22일 오후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한현민이 검정고시와 대학 진학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는다.

이에 '공부가 머니?' 전문가들은 검정고시의 최신 트렌드부터 대학 지원 방법 등 맞춤형 솔루션을 펼친다고 해 관심이 쏠린다.

16세 이른 나이에 모델로 데뷔한 한현민은 스케줄이 많아지면서 학교 출석 일수를 채우지 못했고, 결국 자퇴를 선택했다.

올해 20살이 된 한현민은 "이번 공부가 내 인생에서 마지막 공부이지 않을까, 정말 열심히 해보고 싶다"라며 결의에 찬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한현민은 지난해 독학으로 검정고시를 치렀지만 결국 불합격, 올해 재도전에 나선다. 혼자 준비하며 어려움을 느낀 그는 검정고시 학원을 찾아간다고. 검정고시가 과거 학교 적응을 못 해서 자퇴한 사람들이 고등학교 졸업을 하기 위함이었다면, 최근에는 대학을 가는 또 다른 방법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며 달라진 최신 트렌드가 소개될 예정.

특히 이병훈 전문가는 대치동에서도 많이 활용한다는 말을 덧붙여 더욱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본격적인 상담에 앞서 현재 학습 수준을 알기 위한 테스트가 진행된다. 한현민은 수학은 아예 손도 못 대는가 하면, 한숨으로 시작해 찍기로 끝난 시험에 허탈함을 감추지 못한다고.

하지만 이어 공개된 맞춤형 솔루션에 "정말 좋은 아이디어였다.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소감을 전해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이외에도 '공부가 머니?' 전문가들은 일과 공부를 병행하며 바쁜 한현민을 위해 단기간에 성적 올리는 방법과 공부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공부 부적 4종 세트를 공개한다고 해 방송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진다.

검정고시와 대학 진학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현민과 전문가들의 솔루션은 22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희 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