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블랙핑크, 정규 1집 타이틀 '러브식 걸즈'…"청춘의 심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블랙핑크. 2020.09.28.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그룹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더 앨범'이 베일을 벗고 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더 앨버' 타이틀곡 제목이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라고 28일 밝혔다. 이날 블로그에 '러브식 걸즈' 티저 포스터도 게재했다. 블랙핑크 멤버 4인의 모습에서 방황하는 청춘의 심상이 전해졌다.

YG는 "'러브식 걸즈'라는 노래 제목과 연관지어 떠올리면 사랑의 상처 혹은 아픔을 짐작하게 해 블랙핑크가 풀어낼 새로운 이야기를 기대하게 한다"고 소개했다.

블랙핑크는 컴백을 앞두고 다양한 티저 콘텐츠를 선보이며 컴백 열기를 높이고 있다. 앞서 지수, 제니, 로제, 리사의 다크하면서도 몽환적인 매력을 담아낸 개인 티저 영상이 주목 받았다.

블랙핑크는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 앨범 '더 앨범' 음원을 오는 10월 2일 공개한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만큼 공개 시간은 미국 동부 시간 기준 0시, 한국 시간으로는 같은 날 오후 1시다.

블랙핑크는 선공개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과 '아이스크림'을 연이어 히트 시키며 글로벌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수상에 이어 유튜브가 선정한 '올여름 최고의 곡'으로 등극했다. 미국 팝스타 겸 배우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아이스크림'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13위를 기록,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

'더 앨범' 피지컬 음반은 10월 6일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 출시된다. 같은 달 14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BLACKPINK: Light Up the Sky)'도 공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