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연재] 인터풋볼 'EPL POINT'

[EPL POINT] 햄스트링 이라며? 여전한 '폭발력' 자랑한 손흥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햄스트링 부상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손흥민의 폭발적인 스피드가 사라질까하는 우려가 있었다. 그러나 모든 것은 기우였고, 손흥민이 여전한 폭발력을 자랑하며 맨유의 수비진을 농락했다.

토트넘은 5일 0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에서 맨유를 6-1로 무너뜨렸다. 2승 1무 1패를 기록한 토트넘은 리그 6위에 안착했다.

지난 뉴캐슬전에서 부상을 입어 전반만 뛰고 교체됐던 손흥민이 깜짝 선발 출전했다. 당초에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3주 이상 결장이 예상됐지만 주제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이 맨유전에 출전할 수 있다고 언급했고, 결국 손흥민이 케인, 라멜라와 함께 공격진을 구축했다.

걱정도 있었다. 손흥민의 부상 부위가 햄스트링이라는 것이 전해지자 폭발적인 스피드를 무기로 하는 손흥민에게는 치명적이라는 우려가 있었다. 그러나 모든 것은 기우였다. 경기 시작 7분 만에 손흥민이 폭발적인 스피드를 자랑하며 모든 걱정을 날려버렸다.

전반 7분 케인이 중앙에서 파울을 얻어냈고, 이후 케인이 침투하는 손흥민을 보고 빠른 프리킥을 연결했다. 케인의 프리킥을 받은 손흥민은 폭발적인 스피드와 순간적인 침투로 맨유 수비수 두 명을 따돌렸고, 감각적인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이후 손흥민의 폭발력은 두 번 더 증명됐고, 1골 1도움을 더 추가하며 완벽한 경기력을 보여줬다.

경기 후 손흥민은 "제 햄스트링에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났다. 오늘 경기력과 결과에 대해 무슨 말을 더 할 수 있을까? 이겨서 정말 행복하다"며 밝게 웃었다.

우려했던 일은 없었다. 손흥민은 부상을 극복하며 여전한 폭발력을 보여줬고, 월드클래스 윙어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