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9골 4도움' 손흥민, 올시즌 EPL 선수 중 공격포인트 2위…1위는 케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득점에 성공한 손흥민.런던 | 장영민통신원



[스포츠서울 도영인기자] 3경기 연속골이자 시즌 9호골을 쏘아올린 손흥민(토트넘)이 올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선수 가운데 공격포인트 2위를 내달렸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LASK린츠(오스트리아)와의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조 1차전에서 후반 교체 출전해 쐐기골을 터뜨리며 팀의 3-0 승리를 견인했다.

조제 무리뉴 감독은 후반 들어 공격이 풀리지 않자 손흥민 카드를 꺼내들었다. 후반 17분 베일을 빼고 손흥민을 투입했다. 줄기차게 상대 골문을 두드리던 손흥민은 결국 추가골을 뽑아냈다. 후반 39분 맷 도허티가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비니시우스가 헤더로 떨궈줬고, 페널티박스 안에 있던 손흥민이 공을 잡은 후 왼발로 여유롭게 마무리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이 날 득점으로 손흥민은 올시즌 9골 4도움을 기록했다. 13개 공격포인트는 올시즌 EPL 선수 가운데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팀 동료인 해리 케인인 18개 공격포인트로 1위를 달리고 있고, 그 뒤를 손흥민이 추격 중이다.

손흥민과 케인은 올시즌 환상의 호흡을 통해 EPL 최고의 듀오로 주목받고 있다. 통산 합작 골 부문에서 역대 4위에 오르면서 시너지 효과를 발산하고 있다.

dokun@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