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연예인 사생활 논란

엑소 찬열,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 컬래버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성정은 기자]

그룹 엑소 찬열이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 컬래버레이션의 대미를 장식한다.

26일 TOON STUDIO, 느을은 “엑소 찬열이 참여한 ‘취향저격 그녀’의 마지막 컬래버 음원 ‘미니멀 웜(minimal warm)’이 오는 11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minimal warm’은 웹툰 속 주인공 ‘찬열’의 성격을 가사로 담아낸 곡이다. 엑소 찬열의 달달하면서도 나지막한 목소리가 사랑에 빠진 주인공의 모습을 연상케하며 공감대를 더욱 높인다.

특히 찬열은 최고의 K팝 그룹 엑소의 멤버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도깨비’ OST ‘Stay With Me’, ‘낭만닥터 김사부2’ OST ‘Go away go away’ 등 OST로도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앞서 ‘취향저격 그녀’ 컬래버 음원은 산들이 참여한 첫 번째 음원 ‘취기를 빌려’부터 GRAY(그레이)의 ‘STAY THE NIGHT (Feat. DeVita)’, 규현의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 등 다수 곡이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이외에도 카더가든(Car, the garden)과 크러쉬(Crush), 그룹 몬스타엑스 셔누·민혁과 에이핑크 정은지, 스탠딩 에그 등이 컬래버 주자로 합류하며 역대급 라인업을 구축, 발매와 동시에 화제의 중심에 섰다.

‘취향저격 그녀‘의 화려한 컬래버레이션의 마지막은 엑소 찬열이 맡는다. 컬래버레이션 음원의 마무리를 위해 웹툰 속 주인공 ‘찬열’과 동일한 이름의 엑소 찬열이 참여한 만큼 그가 가창한 ‘minimal warm’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찬열이 어떤 감성으로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는지 웹툰 팬들과 리스너들의 기대가 더해진다.

한편 ‘취향저격 그녀’는 로즈옹 작가의 작품으로, 입학 첫날 첫눈에 반한 호찬 선배와의 콩닥콩닥 로맨스를 기대하는 해닮과 타인의 시선을 피해 비밀리에 '얼스'라는 이름의 뷰튜버로 활동 중인 찬열의 비밀스러운 동거 라이프를 그린 웹툰이다. 다음웹툰에서 평점 9.9, 누적 조회수 2억 뷰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독자들의 사랑과 함께 현재 시즌2까지 완결됐으며, 현재 시즌3가 인기리에 연재 중이다.

sje@mkinternet.com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