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가짜사나이' 잇따른 논란

'가짜사나이' 2기 5회, 공개 1시간 만에 9만 뷰…한 달 만 뜨거운 관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가짜사나이2' 5회가 공개된지 1시간 만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가짜사나이2' 5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짜사나이2' 5회가 공개된지 1시간 만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카카오TV는 24일 정오 하이퍼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가짜사나이2' 5회 'PT 체조 3000개.. 새로운 훈련 과정 시작' 편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이날 오후 1시 30분 현재 카카오TV에서 조회수 9만 3,000 뷰를 돌파하며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 번 입증하고 있다.

'가짜사나이'는 헬스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와 글로벌 보안 전문회사 무사트(MUSAT)가 함께해 UDT 특수훈련을 현실적으로 담아낸 하이퍼 리얼리티 예능이다. 지난 7월 1기가 공개됐고, 줄리엔강 김병지 곽윤기 샘김 손민수 등 다양한 훈련생이 참여한 2기는 10월 첫 공개됐다.

그러나 지난달 '가짜사나이2' 제작자로 알려진 김계란은 피지컬갤러리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최근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한 훈련생과 교관진, 나아가 가족들까지 극심한 악플에 시달리고, 극도의 스트레스 속에서 사람들의 가십거리와 사회적 이슈로 소비되어가고 있어 그 책임을 뼈져리게 느끼고 있다.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저는 최근 논란에 대한 모든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오늘 부로 모든 활동을 중단한다"는 글을 게재하며 5회부터 공개를 중단했다.

이후 한 달여 만에 '가짜사나이2'가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돼 다시 많은 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가짜사나이2' 6~8회도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매일 정오 카카오TV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