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가짜사나이' 잇따른 논란

`창사 60주년` MBC, 새 슬로건은 `GO! MBC`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MBC가 2021년 창사 60주년을 맞아 ‘GO! MBC’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했다.

15일 MBC가 공개한 새로운 슬로건 ‘GO! MBC’는 숫자 60과 영어 GO의 형태적 유사성에서 착안했으며,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의미와 다짐을 담고 있다.

MBC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MBC 채널 내 연령고지, 프로그램 ID, 이어서 등 채널 네트워크 디자인을 1월 1일부터 전면 교체했다. 이번 교체된 채널 네트워크 디자인은 2018년부터 도입된 사선 패턴의 디자인 모티프를 한 단계 발전시켜 다양한 방식으로 움직이고 변주되는 점이 특징이며, 예능, 드라마, 보도 등 장르별로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이와 함께 MBC 브랜드의 메인 컬러와 서브 컬러도 도입, 메인 컬러는 ‘MBC 퍼플’, 서브 컬러는 ‘MBC 레드’를 활용할 계획이다.

또 MBC는 ‘GO! MBC’ 슬로건의 의미를 시청자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리뉴얼된 MBC 마스코트 ‘엠빅’과 ‘엠빅 프렌즈’가 등장하는 매니페스토 스팟을 제작해 지난 13일부터 방송하고 있다. MBC는 공개된 매니페스토 스팟에서 ‘엠빅’이 우주에서 운전하는 인공위성이 갑작스런 사고에도 동력을 잃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 MBC가 60년간 꾸준하게 걸어온 길과 앞으로 지향하는 가치를 표현했다. 내레이터로는 가수 태연이 참여, 특유의 맑고 따뜻한 목소리로 응원의 메시지를 더했다.​

여기에 더해 MBC는 ‘GO! MBC’를 테마로 한 새로운 브랜드송도 기획 중이며, ‘COLORS’, ‘YOLO’ 등을 작곡한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이 작사, 작곡에 참여할 예정이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BC는 2021년 한해, 창사 기념 매니페스토를 시작으로 브랜드송 뮤직비디오 제작 등 다양한 창사 60주년 캠페인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psyon@mk.co.kr

사진제공|MBC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