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유노윤호 "신예은, 수록곡 '불면' 피처링 위해 보컬레슨도…감사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유노윤호가 앨범에 참여해준 신예은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제공=S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앨범에 참여해준 신예은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유노윤호는 18일 온라인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누아르(NOIR)’ 발매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유노윤호는 수록곡 ‘불면’에 대해 “서정적인 멜로를 담아보려고 노력한 트랙이다. 사실 데모곡은 빠른 템포의 라틴 계열의 노래였는데 멜로디에서 애수가 느껴졌다. 그래서 그 멜로디를 그대로 가져와 완전히 다른 느낌의 팝 곡으로 편곡을 했다. 그래서 지금의 곡이 완성됐다”고 말했다.

또한 트랙필름과 피처링에도 참여해준 배우 신예은에 대해 “처음으로 피처링에 참여했다고 하더라. 곡에도 참여하고 트랙필름에도 참여해줘서 고마웠다. 아무래도 노래를 부른 사람이 영상에도 출연하니까 곡의 감정선이 더 잘 표현된 것 같다”라며 “신예은 씨가 곡 녹음에 앞서 보컬 레슨도 자청했다고 하더라. 많은 열정을 보여줘서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편 유노윤호의 이번 앨범 ‘누아르’는 한 남자의 감정을 극적으로 담아냈다. 타이틀곡 ‘땡큐(Thank U)’는 드라마틱한 전개와 중독적이고 위트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팝 댄스 곡이다. 온라인상의 냉소와 조롱까지 자신을 성장시킬 자양분 삼아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가사가 담겼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황정민과 이정현이 출연해 영화 같은 스토리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앨범에는 배우 신예은이 피처링한 ‘불면 (不眠; La Rosa)’을 비롯해 미래지향적인 무드의 ‘타임머신(Time Machine)’, 코미디 영화 같은 유쾌한 ‘로코(Loco (House Party))’, 모노 드라마 같은 ‘니드 유 라이트 나우(Need You Right Now), 후속곡으로 활동할 ’이니 미니(Eeny Meeny)‘ 등이 담겼다. 18일 오후 6시 발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