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해결사 본색 드러낸 켈시… 도로공사에 봄이 오려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켈시.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한국도로공사가 켈시의 급성장으로 봄 배구를 굳히고 있다. 도로공사는 1라운드에서 1승4패로 최하 6위였지만 4라운드를 마치면서 3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도로공사의 상승세는 ‘여자 케이타’라는 평을 듣는 켈시의 활약에 힘입은 것이었다. 지난 27일 5라운드 첫 경기에서 현대건설을 3-0으로 제압하며 승점 30점(9승12패)으로 2위 GS칼텍스를 7점 차로 추격했다.

내성적인 성격의 켈시는 분위기를 타는 배구의 특성상 올 시즌 초반 V리그에 적응하지 못해 애를 먹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28일 “켈시가 동료들과 융화하려고 아침도 같이 먹으면서 대화를 많이 한다”며 “야식으로는 떡볶이와 치킨을 좋아한다”고 전했다. 또 “켈시가 공이 잘 맞으니 자신감이 붙었다”며 “다른 선수들과 이야기도 많이 한다”고 말했다.

실제 켈시의 공격 성공률은 상승하고 있다. 1라운드 36.4%에 불과했으나 4라운드에서는 45.64%로 뛰었다. 1라운드 세트당 6.6점이던 성적은 4라운드에서 7.4점으로 뛰었다. 27일 경기에선 양 팀 최다인 21점을 올렸다. 이날 도로공사의 전체 공격 득점 61점 가운데 3분의1을 책임졌다.

지난 13일 도로공사가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 2-3으로 역전패했지만 켈시는 이날 올 시즌 여자부 한 경기 최다인 49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켈시의 후위 공격 성공률은 45.25%로 IBK기업은행의 라자레바에 0.01% 포인트 차로 2위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켈시는 V리그 적응에 시간이 걸렸다”면서 “공을 때릴수록 자신감이 붙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