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뚜두뚜두’ 이어 두 번째 12억뷰 MV 탄생…K팝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2억뷰를 돌파했다.

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0시 38분께 유튜브 조회 수 12억 회를 넘어섰다.

블랙핑크 뮤직비디오가 12억뷰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K팝 최초의 기록이다.

앞서 블랙핑크는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로 첫 12억뷰를 달성했다. 현재 이 뮤직비디오는 현재 15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킬 디스 러브’의 조회수 증가 속도는 ‘뚜두뚜두 (DDU-DU DDU-DU)’의 12억 도달 기록보다 약 67일 빠른 추이다.

2019년 4월 발매된 ‘킬 디스 러브’는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주를 이뤄 블랙핑크의 걸크러시 매력을 배가시키는 곡이다. 특히 장총을 쏘는 듯한 동작 등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로 글로벌 음악팬들을 사로잡았다.

이 곡은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200과 핫100에서 각각 24위, 41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또 당시 K팝 걸그룹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팝 주류 시장 속 존재감을 본격적으로 드러냈다.

이후 블랙핑크는 레이디 가가, 셀레나 고메즈 등 유명 팝스타와의 협업은 물론 첫 정규앨범 ‘디 앨범(THE ALBUM)’ 발표 등 활발한 활동으로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며 세계적인 걸그룹으로 성장했다.

특히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5700만 명 이상인데 이는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다.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6080만 명) 뒤를 빠르게 따라붙고 있는 추세다.

sh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