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세븐틴 준 'Crow', 빌보드 디지털 싱글 차트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세븐틴(Seventeen) 멤버 준(Jun)이 솔로곡으로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준의 중국어 신곡 'Crow(乌鸦)'는 17일 공개된 2월 20일자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4위에 올랐다.

'Crow'는 14일 공개된 준의 중국 디지털 싱글 '寂寞号登机口 (Silent Boarding Gate)'의 수록곡으로 앨범 발표에 앞서 5일 선공개 됐다.

'Crow'는 2년 2개월만에 공개된 준이 중국 솔로곡으로 아이튠즈 송 차트 5개 지역 1위, 8개 지역에서는 톱 10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든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받아들이고 감상할 줄 안다면 사실 까마귀도 아름답고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위해 용감하게 비상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싱글 타이틀 곡 'Silent Boarding Gate'도 중국 및 해외 반응이 뜨거워 향후 빌보드 차트 입성 가능성에도 관심이 쏠린다. 이 곡은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인기 차트 1위, 및 해외 14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TOP 10에 진입했다.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는 미국 내 해외 싱글 판매량을 기준으로 매주 집계된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플레디스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