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ROAD FC X 아프리카TV’ ARC 004, 3개 매치 추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ROAD FC와 아프리카TV가 함께 개최하는 ARC 004의 추가 대진이 공개됐다.

ROAD FC는 27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아프리카TV와 ARC 004 대회를 개최한다.

ARC 004는 이미 5개 매치가 공개된 상태다. 메인 이벤트인 ‘흑곰’ 박정교(42·박정교 흑곰캠프)와 ‘코리안 마우이’ 오일학(19·팀 스트롱울프)의 경기를 비롯해 ‘몽골 복싱 국가대표’ 난딘에르덴(34·팀 파이터)과 ‘우슈 세계 챔피언’ 박승모(28·팀 지니어스), ‘고등래퍼4’ 이정현(19·싸비MMA)과 ‘블랙맘바’ 박진우(19·팀 피니쉬), ‘맞짱의 신 준우승’ 신윤서(18·남양주 팀 파이터)와 ‘킥복싱 세계 챔피언’ 오두석(38·5STAR GYM), ‘꽃미남 파이터’ 김산(20·최정규MMA)과 ‘제우스’ 여제우(30·쎈짐)의 경기가 앞서 발표됐다.

여기에 추가로 3개의 대진이 추가로 결정됐다. 몽골 출신의 블렛 친군(25·CHINGUN TEAM)과 양지호(24·로드짐 로데오), 조민수(22·병점MMA)와 김현우(19·팀 피니쉬), 김윤중(20·팀파시)과 이민규(22·S.S.M.A GYM)의 경기다.

블렛 친군은 몽골 월드 태권도 챔피언 6회, 킥복싱 프로 무대 10승 1패, WBC 무에타이 챔피언, 일본 슛복싱 챔피언의 경력을 가진 파이터다. 지난해 ARC 002에서 팀 스턴건의 박시원과 대결해 ROAD FC 데뷔전을 치렀지만 서브미션으로 패했다. 화려한 발차기가 주특기이며 타격으로 상대를 공략하는 파이터다.

양지호는 MBC 격투 오디션 프로그램 ‘겁 없는 녀석들’에 출연한 파이터로 ROAD FC에는 2019년에 데뷔했다. 데뷔전에서 ‘근자감 파이터’ 박형근과 대결해 판정승을 거둔바 있다. 양지호도 태권도 베이스의 타격 위주 경기를 펼쳐 블렛 친군과 화끈한 타격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조민수와 김현우의 경기는 ROAD FC 센트럴리그 출신들의 맞대결이다. 킥복싱, 주짓수 베이스의 조민수는 아프리카TV에서 팀 동료 지영민과 함께 ‘발대포뿌사리’라는 이름으로 BJ활동을 하고 있다. 2019년 프로 무대에 데뷔해 1승을 거둬 ARC를 통해 2연승을 노린다.

김현우는 ROAD FC 센트럴리그에서 8전 전승을 거둔 실력자다. 타격과 그라운드 모두 준수하고 거침없이 돌진하는 스타일이라 재밌는 경기가 예상된다.

김윤중과 이민규의 대결은 유도, 킥복싱 베이스와 복싱 베이스의 대결이다. 김윤중은 ARC 001과 ARC 003에서 모두 패했지만, 괴물 같은 맷집이 인상적이었다. 이민규는 ROAD FC 센트럴리그에서 8승 3패를 거둔 뒤 ROAD FC와 계약했다. 이번이 데뷔전이다.

이번 ARC 004는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출입하는 모든 인원의 열 체크, 손 소독, 출입 명부 작성 등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지키며 개최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