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DAY6, 완전체 북 시리즈 완결...온기 머금은 'You make Me' MV 티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DAY6 신곡 MV 티저가 공개됐다. DAY6 ‘You make Me’ MV 티저 영상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AY6 5인의 합주 장면이 담긴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됐다.

DAY6는 19일 새 앨범 'The Book of Us : Negentropy - Chaos swallowed up in love'(이하 'Negentropy') 발매를 앞두고 18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타이틀곡 'You make Me'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해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Negentropy'는 약 2년간 전개한 북 시리즈 'The Book of Us'의 완결작이자 2020년 5월 미니 6집 'The Demon' 이후 약 1년 만에 다섯 멤버가 다 함께 완성한 작품으로 남다른 의미를 더한다.

이번 티저 영상은 완전체 DAY6가 황금빛 석양 아래 심장을 울리는 힘찬 악기 연주를 선보여 감동을 안겼다.

서정적인 분위기로 시작해 점차 드라마틱하게 고조되는 사운드와 "오로지 너의 그 사랑만 있다면"이라는 노랫말은 깊은 감성을 자극해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면모를 한층 확실하게 하는 새 노래 'You make Me'는 Young K와 원필이 힘을 합쳐 만들었다.

이들은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더해 DAY6의 음악 중 가장 새로운 존재감을 띠는 곡을 탄생시켰고 어려움 속에서도 피어난 희망과 벅찬 사랑의 감정을 가사로 표현해 리스너들의 봄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질 예정이다.

또 뮤비 티저에는 애틋함을 풍기는 연인과 온기가 짙게 묻어난 영상미가 돋보여 풀버전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Negentropy'는 타이틀곡 ‘You make Me’를 비롯해 'everyday we fight', 'Healer', '둘도 아닌 하나', '구름 위에서', '무적', '우리 앞으로 더 사랑하자'까지 총 7트랙이 수록됐다.

앞서 티징 콘텐츠를 통해 전곡의 일부 노랫말과 짧은 인스트루멘탈 음원이 담긴 영상들을 선보이며 어느 한 곡 빠질 것 없는 명반을 예고했다.

한편 DAY6의 미니 7집 'Negentropy'와 타이틀곡 ‘You make Me’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