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문도엽, 일본투어 포기하고 후원사 대회 우승…PGA 바라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DB손해보험 대회 우승…연말 PGA 2부 콘페리 투어 도전

연합뉴스

우승 트로피 들어 보이는 문도엽
(서울=연합뉴스) 문도엽이 18일 강원도 오크벨리CC에서 열린 제16회 DB손해보험 프로미오픈에서 우승 후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1.4.18 [KPG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원주=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사실 이 대회에 나오려고 일본프로골프투어(JGTO) 카드를 포기했는데, 우승으로 후원사 믿음에 보답할 수 있어서 기뻐요."

문도엽(30)이 DB손해보험 모자를 쓰고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에서 정상에 올랐다며 기뻐했다.

문도엽은 18일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컨트리클럽(파72)에서 막을 내린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에서 최종합계 11언더파 277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1타 차 선두로 최종 4라운드를 출발한 문도엽은 1언더파 71타로 리더보드 꼭대기 자리를 지키는 데 성공, 2018년 7월 KPGA 선수권대회 우승 이후 2년 9개월 만에 통산 2승째를 거뒀다.

문도엽은 "메인 스폰서 대회에서 우승해서 너무 좋다. 후원사 주최 대회에서 우승한 선수가 나온 것은 9년 만이라는데, 더할 나위 없이 기분 좋다"고 말했다.

문도엽은 2019년 1월 DB손해보험과 후원 계약을 맺었고, 올해 재계약에 성공했다.

그는 "계약 이후 우승이 없었는데도 부담을 주시지 않았다. 저 혼자 죄송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지금이라도 보답한 것 같아서 마음의 부담을 덜었다"며 웃었다.

연합뉴스

인터뷰하는 문도엽
(서울=연합뉴스) 18일 강원도 오크벨리CC에서 열린 제16회 DB손해보험 프로미오픈 FR에서 우승한 문도엽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1.4.18 [KPG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문도엽은 2021시즌 개막전인 이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JGTO 시드를 포기하다시피 했다고 밝혔다.

그는 "일본 비자를 받아놓긴 했는데, 일단 '프로미오픈에서 우승하면 가자'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2주 자가격리를 생각하면 뛸 수 있는 일본 대회가 많지 않더라"라며 JGTO에 대한 생각을 접은 이유를 밝혔다.

대신 문도엽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로 눈길을 돌렸다. 연말 PGA 2부 투어인 콘페리 투어의 퀄리파잉스쿨에 도전할 생각이라고 선언했다. 콘페리 투어에서 성공하면 PGA 투어에서 뛸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그는 "더 나이 먹기 전에 콘페리 투어에 도전해볼까 한다"며 "올해는 코리안투어를 뛰면서 콘페리 투어를 준비하는 방향으로 70% 정도 기울었다"고 말했다.

미국에 도전하기로 한 계기도 있었다. 비시즌 훈련으로 비거리를 늘리면서 자신감이 생겼다.

문도엽은 "트랙맨 데이터로 볼 스피드가 170마일 이상 나오더라. 미국에 도전해도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우승으로 받은 상금(1억4천만원)을 콘페리 투어 준비에 쓰겠다며 웃었다.

2019년 메이저대회 디오픈(브리티시오픈)에 출전한 경험도 '업그레이드' 계기였다. 문도엽은 2019년 일본투어와 아시안투어가 공동 주관한 SMBC 싱가포르 오픈에서 공동 5위에 올라 디오픈 출전권을 얻었다.

그는 "디오픈에 가니 갤러리도 말도 안 되게 많고, 모든 면에서 규모가 엄청나서 심장이 뛰더라"라며 "그곳에서 경기하고 한국에 오니 긴장을 완화하는 법과 부담을 덜 받는 요령이 생겼다. 여유가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문도엽 '우승이다!'
(서울=연합뉴스) 문도엽이 18일 강원도 오크벨리CC에서 열린 제16회 DB손해보험 프로미오픈 FR 18번 홀에서 우승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1.4.18 [KPG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abb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