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도쿄올림픽 응원단' 레드엔젤 K팝 콘서트 라인업 13개팀 확정[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제공|레드엔젤


대한민국 응원단 레드엔젤(대표 박재현)은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케이팝 콘서트 최종 라인업을 확정했다.

‘위 올 아 원(WE ALL ARE ONE)’을 타이틀로 열리는 이 K팝 공연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8월 6일 오후 6시 비투비 유겸 온앤오프 MCND 우아! 스테이씨 등 6개팀이 무대에 오르고, 8월 7일 오후 6시에는 몬스타엑스 원어스 CIX 홍은기 위아이 크래비티 퍼플키스 등 7개팀이 나선다. 총 13개팀이 이틀간 출연한다.

기존 1차 라인업 8개팀에 더해 온앤오프, 몬스타엑스, 원어스, 크래비티, 퍼플키스 등 5개팀이 2차 라인업으로 추가됐다.

당초 올림픽 시작 기간인 24일 열리려던 공연이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불가피하게 막바지 기간인 6일과 7일로 변경, 진행된다.

공연은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온라인 콘서트 형태로 진행된다. 현장 응원단의 경우, 방역수칙에 철저히 따르며, '괜찮아, 고마워, 사랑해' 각 국가 언어별 피켓 응원으로 진행된다.

또한 전세계 온라인 응원단 1억 명, 줌 응원단 3000명이 함께 ‘위 올 아 원’이라는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구상이다.

공연과 응원 현장은 레드엔젤 자체 스트리밍 서비스 ‘쿠션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구세군을 통해 132개국가와 협력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