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0 (금)

이슈 김선호 사생활 논란

"나 돌아갈래" 김선호, 편집 없이 등장→'스타트업' 활약상 조명 ('서울드라마어워즈')[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태유나 기자]
텐아시아

사진='서울 드라마 어워즈' 방송 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에서 tvN ‘스타트업’이 2관왕을 수상한 가운데, 최고 사생활 논란을 빚은 배우 김선호의 영상이 편집으로 그대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1일 오후 5시 서울 상암 MBC홀에서는 무‘서울드라마어워즈 2021’이 진행 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국내외 수상자 일부만 참석했고, 방역과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무관중, 비대면으로 열렸다.

이날 ‘스타트업’은 한류드라마 작품상 우수상과 여자 연기상(수지)을 수장했다. ‘스타트업’ 오충환 연출은 우수상 수상 후 영상을 통해 “좋은 대본 쓰시느라 고생하신 박혜련 작가님 그리고 정말 힘들게 연기하느라 고생했던 우리 수지 씨, 남주혁씨. 코로나19 기간이라 굉장히 힘드셨을텐데 김해숙 선생님 너무 고생 많으셨다”고 소감을 전했다. 드라마 속 주요 인물이었던 김선호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수지 역시 영상으로 “‘스타트업’이 끝난 지 벌써 1년이 되어가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으니 촬영할 때 좋은 기억들이 떠오르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 이런 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많은 스태프분, 동료, 선배님들께 영광을 드리겠다. 좋은 작품, 좋은 캐릭터로 찾아뵙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텐아시아

사진='서울 드라마 어워즈' 방송 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지난 1년 동안 주목 받았던 ‘한국형 어벤져스 캐릭터’로 김선호가 연기한 ‘스타트업’ 한지평 캐릭터가 재조명 돼 눈길을 사로았다. 김선호는 불미스러운 사생활 논란여파로 현재 연예계 퇴출 수순을 밟고 있기 때문. 영상에서는 ‘짠내 나는 큐피드 한지평’, ‘나 돌아갈래’ 등의 자막과 함께 김선호의 활약상을 보여줬다.

김선호는 최근 전 여자친구의 폭로로 혼인을 빙자해 낙태를 종용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활동에 '빨간불'이 커졌다. 김선호는 침묵 끝에 지난 20일 직접 입을 열었고, “좋은 감정으로 만났다. 그 과정에서 나의 불찰과 사려 깊지 못한 행동으로 그분에게 상처를 줬다. 직접 만나서 사과를 먼저 하고 싶었으나, 지금은 제대로 된 사과를 전하지 못하고 있다. 우선 이 글을 통해서라도 그분께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다”고 폭로를 간접적으로 인정했다.

이에 김선호는 KBS2 ‘1박 2일 시즌4’에서 하차했고, 출연 예정이었던 영화 ‘2시의 데이트’와 ‘도그데이즈’에서도 하차했다. 김선호를 모델로 기용했던 광고계도 콘텐츠, 이미지를 삭제하는 등 ‘손절’에 나섰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JTBC 드라마페스타 ‘아이를 찾습니다’가 대상을 포함해 연출상, 국제경쟁부문 남자 연기자상(박혁권)까지 3관왕을 수상했다.

‘스타트업’에 이어 tvN ‘빈센조’도 각각 2관왕을 차지했고, 시즌3까지 방영되며 뜨거운 사랑을 받은 SBS '펜트하우스'는 장편 부문 최우수상 트로피를 거머 쥐었다. 한류드라마 OST상 수상자로는 가수 영탁이 호명됐다.

▼ 이하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수상작(자) 명단
단편 우수상 = '디스 하우스 이즈 마인'(독일)
단편 최우수상 = '프레데리카 몬세니, 더 우먼 후 스피크'(스페인)
숏폼 우수상 = '딜리트 미'(노르웨이)
숏폼 최우수상 = '패신저스'(러시아)
아시아 스타상 = 장립앙(대만), 피피 크릿 암누야데콘(태국), 사카구치 켄타로(일본), 아만다 마노포(인도네시아)
작가상 = 러셀 티 데이비스(영국·'잇츠 어 신')
연출상 = 조용원('아이를 찾습니다')
한류드라마 주제가상 = 영탁('오케이 광자매' OST '오케이')
한류드라마 작품상 우수상 = tvN '스타트업', SBS '모범택시', MBC '카이로스'
한류드라마 작품상 최우수상 = tvN '빈센조'
남자 연기자상 = 박혁권('아이를 찾습니다')
여자 연기자상 = 엘르 패닝(미국·'더 그레이트')
국제 초청 부문 초청작 = '아이 톨드 선셋 어바웃 유'(태국), '시그널 장기 미제 사건 수사반 스페셜'(일본)
심사위원 특별상 = '보너스 베케이션'(말레이시아), '아틀란틱 크로싱'(노르웨이), '더 핏 시즌4'(터키)
미니시리즈 우수상 = '나쁜 아이들 (은비적각락)'(중국)
미니시리즈 최우수상 = '더 인베스티게이션'(덴마크)
장편 우수상 = '이가인지명'(중국)
장편 최우수상 = SBS '펜트하우스'
한류드라마 남자 연기자상 = 송중기('빈센조')
한류드라마 여자 연기자상 = 수지('스타트업')
대상 = JTBC '아이를 찾습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