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방탄소년단 진, 드라마 ‘지리산’의 ‘OST 황금 라인업’으로 팬들에게 온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3일 TvN 15주년 특별 드라마 ‘지리산’이 화제 중에 성공리에 첫 방송이 나가면서 방탄소년단(BTS) 진이 참여하는 OST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이 한국 네티즌들이 지리산의 메인 테마 OST 라인업을 '황금 OST 라인업'이라고 부른다는 소식을 전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리산'은 2021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한국에서 역대 4번째로 많은 제작비가 소요된 드라마로 전지현, 주지훈, 오정세, 성동일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지리산'은 2021년 10월 둘째 주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 TOP10에 이미 올랐으면서도 아직 방송되지 않은 유일한 드라마다.

또한, '지리산' 메인 테마 OST의 첫 라인업은 9월에 발표됐고 태연, 김종환, 가호가 포함됐으며, 지난 10월 tvN에서 특별히 발표한 김석진(진의 본명)은 메인 테마 OST를 부르기 위해 초청된 글로벌 슈퍼스타로 소개됐다고 전했다.

매체는 "한국 네티즌들은 이 환상적인 가수들의 OST를 듣기를 매우 기대하고 있고 그들은 '지리산'의 라인업에 '황금 OST 라인업'이라는 별명을 붙였다"고 전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도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뜨거운 화제 속에 첫 방송이 나나는 중인 23일 오후 9시가 넘은 시간에 진은 팬 커뮤니티 위버스(Weverse)에 찾아와 팬들과 소통하는 중에 ‘석진쓰 노래 기다리는데 언제 나오나’라는 팬의 글에 ‘헉 지리산 많이 사랑해 주세요. 나도 봐야지’라는 댓글과 ‘드라마 중반부라 했는데 저도 잘 모름!!’이라고 답하며 OST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다정하게 소식을 전했다.

이후 트위터 전 세계 트렌드 5위에 ‘JirisanEp1’이, 6위에 ‘JinOSTSoon’이 오르며 SNS를 들썩이게 해 슈퍼스타의 핫한 인기를 보여주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