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세계 속 한류

식지 않는 'Yours' 의 인기, 방탄소년단 진 한류톡어워즈 베스트 K드라마 OST상 수상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가 한류톡(Hallyutalk) 어워즈에서 2021년 최고의 한국드라마 OST 수상하며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줬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의 첫 OST 'Yours'(유어스)가 지난 14일 개최된 '2021년 한류톡 어워즈'(2021 at The HallyuTalk Awards)에서 '최고의 K-드라마 OST'(Best K-Drama OST)상 수상했다.

'한류톡 어워즈'는 2021년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K드라마 OST상 등 12개 이상의 각 분야에 후보를 선정했으며, 45만 표의 엄청난 지지를 받으며 치열한 경쟁으로 수상자를 결정했다고 전하며 '최고의 K-드라마 OST상을 수상', 'Yours'가 방탄소년단의 월드와이드핸섬 진의 첫 솔로 OST로 드라마 '지리산'에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텐아시아


지난 16일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진의 'Yours'가 '한류톡 어워즈'에서 베스트 K-드라마 OST상을 수상했다'고 축하를 전했다.

미국 연예매체 '코리아부'(Koreaboo)는 '2021년 최고의 K-드라마 OST로 선정된 방탄소년단 진의 'Yours''라는 기사를 게재하였고 '발리우드와 한국 콘텐츠를 모두 다루는 것으로 유명한 연예 뉴스 사이트 핑크빌라는 최근 한류 토크 어워드(The HallyuTalk Awards)를 개최했다'는 소식과 '2021년 한국드라마 OST에는 명작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그 어느때보다 우승자가 기대되었고 많은 후보들이 있음에도 결국 진의 'Yours'가 최종적으로 "2021년 최고의 K-드라마 OST"로 선정되었다'라며 축하를 건넸다.

코리아부는 '진의 'Yours'는 최근 지니어스 코리아가 선정한 K-드라마 OST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라고 전하며 'Yours'의 OST 파워를 다시 한번 언급했다.

진의 'Yours'는 '2021년 연말 지니어스 코리아 차트'에서 '한국 OST 톱 송'(Top K-OST Songs) 1위를 차지하는 눈부신 성과와 '한국 발라드 톱 송'(Top K-Ballad Songs)에서는 진의 자작 솔로곡 '어비스'(Abyss)가 2위를 기록했다.

또한 진은 '톱 남자 솔로가수'(TOP Male Soloists) 4위, 그룹과 개인포함 전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선정한 '톱 아티스트 50'(Top 50 Artists/All Genres)에서는 22위에 올라 진의 막강한 브랜드파워와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텐아시아


또한 코리아부는 '진의 지리산 OST는 발매 이후 역사를 쓰고 있다'라고 전하며 음원 파워 저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진의 'Yours'는 지난 10월에 반영된 tvN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으로, 진의 실버보이스와 깊고 풍부한 중저음, 아름다우면서도 파워풀한 가창력, 진 특유의 감미로운 서정성이 드라마의 서사와 어우러져 발매와 동시에 극찬을 받으며 전세계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고, 드라마가 종영된 후에도 빌보드와 아이튠즈 등 전 세계 음원 플랫폼에서 신기록을 경신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와 영향력을 과시했다.

솔로곡 '문'(Moon), '어비스'(Abyss) 등으로 글로벌 음원 파워와 뛰어난 역량을 입증했던 진은 2021년 'Yours'와 '슈퍼 참치'로 다시 한번 최정상 솔로 가수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며 식지않는 인기를 실감케하여 2022년 진의 행보가 더욱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