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뷔, 日인기랭킹 '네한' 42주 연속 1위 장기 독주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뷔가 일본 내 주요 아이돌 랭킹 사이트 1위를 평정하며 일본에서 인기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뷔는 일본 아이돌 랭킹 사이트 '네한(音韓)'에서 지난 1월 10일부터 1월 16일까지 진행된 'K-POP 남성 아이돌 랭킹' 투표에서 총 2만 1130표를 획득하며 1위를 차지, 42주 연속 1위 대기록을 세웠다.

뷔는 같은 주간 일본의 한국 배우 인기 랭킹 사이트 '비한'(美韓)의 '20대 한국 배우' 랭킹에서도 뷔는 1만 6971표를 획득, 38주 연속 1위의 기록을 차지하며 일본에서 연기자로서 단단한 입지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일본 내 KPOP 아이돌 관련 인기 사이트 '케이팝 주스'(KPOP JUICE)에서 데일리, 주간, 월간, 즐겨찾기 1위까지 휩쓸었고, 일본의 인기투표 사이트 '랭킹 넷'의 각종 설문에서 1위를 장기간 집권하고 있는 등 일본에서의 독보적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뷔는 일본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독보적인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한국음원으로 일본에서 발매된 음원차트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뷔의 OST 'Christmas Tree'는 지난 13일 일본 발매와 동시에 막강 솔로 파워를 과시하며 거의 모든 일본 내 K팝 기록을 갈아치웠다.

글로벌 음원 플랫폼 샤잠(Shazam) 재팬 차트에서는 23일 동안 1위를 기록했고, 특히 지난 1월 5일부터 18일까지 총 14일 동안 연속 1위의 한국 최고기록을 세워 최강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또한 일본 아이튠즈 톱송차트에서는 발매 2시간만에 1위에 등극한 후 89시간 동안 정상을 지켜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다.

뷔는 이미 또 다른 OST 'Sweet Night'으로 한국 발매 솔로곡 최초로 해당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는데, 이로써 뷔는 일본 아이튠즈 톱송차트에서 1위곡을 2개나 보유한 최초의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 등극했다.

이렇듯 뷔의 일본 내 아이돌 주요 랭킹의 1위 장기 집권, 각종 음원 차트에서 독보적 기록은 일본 내 원톱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