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벤투호와 1위 싸움' 이란 축구대표 에이스 아즈문 코로나 감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이란 축구대표팀 공격수 아즈문.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우리나라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조 1위를 다투는 이란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사르다르 아즈문(27·제니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란 반관영 메흐르 통신은 25일(한국시간) 현지 매체 보도를 인용해 이란 국가대표 공격수 아즈문과 미드필더 아흐마드 누롤라히(샤바브 알 아흘리)가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이라크와 경기를 앞두고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양성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란은 오는 27일 이란 테헤란의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7차전을 홈 경기를 치른다. 이어 2월 1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아랍에미리트(UAE)와 8차전을 가진다.

이란은 현재 최종예선 6경기에서 5승 1무(승점 16)를 거둬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승점 14·4승 2무)에 승점 2가 앞선 A조 선두에 올라 있다.

우리나라와 이란은 모두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직행이 유력한 가운데 조 1위 경쟁 중이다.

메흐르 통신은 아즈문과 누롤라히는 일단 이라크전에 뛸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라크는 카타르 최종예선에서 4무 2패(승점 4)로 A조 6개 팀 중 5위에 처져 있지만, 이란은 주축 선수의 공백으로 라이벌전을 준비하는 데 차질을 빚게 됐다.

특히, A매치 60경기에서 39골을 터트린 아즈문은 이란 대표팀의 핵심 전력이어서 타격이 크다.

러시아 제니트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뛰는 아즈문은 최근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과 2022-2023시즌부터 2027년 6월까지 5년 계약하며 빅리그 진출을 예약했다.

이란축구협회는 누롤라히를 대신해 카말 카미아비 니아(페르세폴리스)를 뽑았으나 아즈문의 대체 선수는 아직 발표하지 않았다.

이란 대표팀에 악재는 코로나19뿐이 아니다.

메흐르 통신은 최근 터키 이스탄불에 내린 폭설로 항공편이 결항하면서 메디 타레미(포르투) 등 국외에서 뛰는 몇몇 선수들이 이란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hosu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