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2관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팬 군단 부문서 5년 연속 수상

히트곡 ‘버터’ 베스트 MV 영예

세계일보

그룹 방탄소년단은 22일(현지시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베스트 뮤직비디오’와 ‘베스트 팬 군단’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이하트라디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iHeartRadio Music Awards)에서 2관왕에 올랐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BTS는 2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베스트 팬 군단’ 부문 수상자로 호명됐다. 최고의 팬덤에 주어지는 이 상은 2018년부터 줄곧 BTS 팬클럽 ‘아미’가 차지했다. BTS는 영상을 통한 수상 소감에서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팬들에게 공을 돌렸다. 이들은 “BTS에게 아미가 함께한다는 것은 큰 의미”라면서 “우리 음악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 아미 여러분은 대단하고 최고”라고 말했다.

BTS는 히트곡 ‘버터’(Butter)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 수상자로도 선정됐다. 2020년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2021년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을 수상한 데 이어 3년 연속 이 부문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BTS가 후보에 올랐던 ‘올해의 베스트 듀오·그룹’에서는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앤더슨 팩이 구성한 듀오 실크 소닉(Silk Sonic)이 트로피를 가져갔다.

권구성 기자 ks@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