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세계 속 한류

'인스타 역사상 최단 기록'…BTS 뷔, 4천만 팔로워 돌파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연예뉴스 | 전민재 에디터]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인스타그램에서 최초의 기록을 만들었습니다.

뷔는 오늘(20일) 기준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4,0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는 국내 남성 연예인 최초이자 인스타그램 역사상 최단 기간, 최다 팔로워 기록입니다.

SBS연예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뷔는 지난해 12월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을 열었습니다. 개설 직후 빠른 속도로 팔로워를 늘려간 뷔는 하루 만에 방탄소년단 멤버 중 가장 빨리 1,000만 팔로워를 기록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2,000만 팔로워를 모았습니다.

지난 1월 초에는 3,000만 팔로워를 달성하며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이후 최단 기간에 3천만 팔로워를 돌파한 사람으로 기록됐습니다.

4천만 팔로워를 돌파한 뷔의 뒤를 잇는 '경쟁자'는 모두 방탄소년단 멤버들입니다. 멤버 정국(3,760만), 지민(3,380만), 제이홉(3,340만), 진(3,330만), 슈가(3,270만), RM(3,250만)이 순서대로 국내 남성 연예인 중 팔로워 수가 가장 많은 계정 2위부터 7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일곱 멤버 모두가 계정 개설 5개월 만에 수천만에 달하는 팔로워를 모으며 '월드클래스' 인기를 입증한 겁니다.

SBS연예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뷔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일상을 공유하며 활발하게 소통 중입니다. 뷔만의 감각적인 패션을 공유하거나 그의 반려동물 사진을 올리는가 하면, 최근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의 소탈한 근황을 공유하며 더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누리꾼들은 "신기록 축하해", "3천만도 얼마 전 같은데 대박", "뷔 인스타 스토리는 바로 확인 안 하면 사라지니까 팔로우 필수"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국내 남녀 연예인을 통틀어 팔로워 수가 가장 많은 스타는 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로, 현재까지 약 6,550만 명의 팔로워를 모았습니다.

(사진= 뷔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페이스북)

(SBS 스브스타)

▶ 스타의 모든 것! [스브스타]
▶ 스타 비하인드 포토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