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MZ세대 패기·열정 담은 컴백…MCND, '4세대 대세 올라운더' 굳히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MCND가 '4세대 올라운더' 굳히기에 들어간다.

MCND는 7일 새 앨범 '디 어스: 시크릿 미션 챕터2'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MCND가 팬들을 만나기 위해 수행하는 '시크릿 미션'의 두 번째 시리즈다. 첫 번째 미션 '파인드 더 스테이지'를 완수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공연으로 팬들을 만났던 MCND는 비밀스러운 두 번째 미션으로 세계관을 확장한다.

MCND는 '무대 위 '미친놈들'의 약자가 아니냐'는 말을 들을 정도로 파워 넘치는 에너지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정평이 나 있다. 11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고 돌아오는 MCND는 한 차원 진화된 음악과 퍼포먼스로 국내외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예정이다.

MCND는 지난 4월 K팝 그룹 최초로 네덜란드, 영국, 헝가리, 독일, 프랑스, 스위스 등 6개국 7개 도시에서 유럽투어를 열고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화려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은 MCND는 다시 국내로 귀환했다. 7일 컴백 쇼케이스로 활발한 국내 활동을 시작할 MCND는 11개월 만에 불붙은 활동으로 '4세대 대세' 굳히기에 들어간다.

특히 이번 앨범은 MCND가 노래, 춤, 작사, 작곡까지 모두 가능한 '4세대 올라운더'임을 증명하는 음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곡 '#무드'는 리더 캐슬제이가 작사하고, 공동 작곡한 힙합 댄스곡이다. 유럽투어에서 호응을 얻은 '주스'에도 작사, 공동 작곡에 참여해 뛰어난 음악 역량을 입증했다. MCND는 뛰어난 노래와 춤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으로 프로듀싱 능력까지 증명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포티비뉴스

MCND는 무대 위 패기와 열정을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낸다.

컴백에 앞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는 이들은 MZ세대의 자유로움을 담아 관심을 얻고 있다. 이모티콘을 활용한 앨범 스포일러 콘텐츠 '#오늘_스포_완료', 타이틀곡 포인트 구간을 콘셉추얼하게 담아낸 '#무드 비주얼라이저' 등이 MZ세대 감성을 리얼하고 감각적으로 보여줬다는 평가다.

또한 MCND는 컴백 직후 숏폼 플랫폼 틱톡을 통해 챌린지까지 시작할 예정이라 MZ세대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이 기대된다.

MCND의 '디 어스: 시크릿 미션 챕터2'는 7일 오후 6시 음원으로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