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1 (일)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우당탕탕 올라가는 인기…넷플릭스 비영어권 TV쇼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넷플릭스 비영어권 TV쇼 1위를 거머쥐었다.

13일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순위에 따르면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지난 4일부터 10일 기준 비영어권 TV쇼 중 1위를 차지했다.

앞서 한국 드라마 2위로 진입해 쭉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톱8위로 진입한데 이어 공식 집계에서도 1위를 기록한 것이다.

심지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아직 한국과 아시아, 일부 중동 국가와 호주 등에만 서비스되는 상황. 13일부터 중남미와 유럽 일부 국가에도 오픈된다. 전세계에 오픈되지 않은 상황에서 벌써 이같은 성적을 기록한 것이다.

일찌감치 공개된 아시아 국가에서는 일본, 베트남,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등에서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과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아시아를 넘어 유럽, 남미 시청자들에게도 통하는 콘텐츠로 자리 잡을지 주목된다.

한편 5회 만에 시청률 5배 이상을 올리며 신드롬급 인기 조짐을 보이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5회는 14일 오후 9시 ENA에서 방송되며, 넷플릭스와 시즌에서는 오후 10시 30분에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