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모범형사2' 안방극장 휘어잡은 손현주X장승조의 모범적 컴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모범형사2' 손현주X장승조의 모범적 컴백이 안방극장을 또 한 번 휘어잡았다. '환상의 콤비'의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꼴통력'은 선 넘는 악인들에게 선사할 통쾌한 한방을 기대케 한다.

JTBC 토일드라마 '모범형사2'(연출 조남국, 극본 최진원, 제작 블러썸스토리, SLL) 첫 방송 전, "사건을 파헤치는 강도창의 변함없는 집요함을 볼 수 있다"라던 손현주, "'한 번 찍은 놈은 놓지 않아. 죄수번호 달 때까지'라는 오지혁의 모토를 놓지 않았다"라던 장승조. 두 사람은 이렇게 변함없이 정의로운 두 형사를 예고했다. 그리고 지난 주말, 시청자들은 이들의 더 강력해진 모범적 컴백을 두 팔 벌려 환영했다. 단 2회 만에 분당 최고 시청률이 5.8%까지 치솟으며 시청자 반응이 폭발하고 있는 것. (닐슨 코리아 제공, 수도권 유료 가구 기준)

집요한 진실 추적자 강도창과 오지혁을 다시 움직이게 만든 사건은 인삼 절도범 김형복(김규백)으로부터 시작됐다. 하필 동일한 장소에서 흰 가운 연쇄 살인사건의 네 번째 피해자 정희주(하영)의 시신이 발견되면서, 그는 한순간에 가장 유력한 용의자가 됐다. 더군다나 강도창과 오지혁의 추격을 받던 중 트럭에 치여 목숨을 잃었다. 상황은 꼬일 대로 꼬였고, 문상범(손종학) 서장은 "연쇄 살인범 김형복은 강력팀이 끈질긴 추적을 피해 도주 중 교통사고로 사망했다"는 브리핑을 언론을 통해 발표해버렸다.

지난 시즌에서도 무고한 사형수 이대철의 죽음을 막지 못했던 강도창은 꺼림칙했다. 그가 보기에 김형복 역시 절도범일뿐, "그렇게 비참하게 죽을 놈이 아니었다". 피해자 가족들로 인해 마음은 더욱 무거웠다. 김형복의 엄마(이주실)는 "아들이 죗값을 치렀다"면서도, 가슴을 치며 눈물을 쏟았다. 정희주의 할아버지(박근형)는 "범인을 잡아줘서 감사하다. 손녀딸 조금 편하게 눈 감을 수 있게 됐다"며 음료수까지 사 들고 강력2팀을 찾아왔다. 더 이상 사건을 이렇게 묻을 수 없었던 강도창은 김형복 엄마에게 고개 숙여 사과하며, "다시 제자리로 돌려놓겠다"고 다짐했다. 이제 눈만 마주쳐도 '형님'의 의중을 알게 된 오지혁은 "진짜 연쇄 살인범 잡자"고 힘차게 외쳤다. 그렇게 다시 움직이기 시작한 '모범의 시간'에 시청자들의 심장 또한 거세게 뛰었다.

오지혁의 과거가 이 사건과 얽혔다는 점은 흥미를 가중시켰다. 정희주가 티제이그룹 법무팀 직원이란 사실에 눈을 번뜩인 오지혁. 2년 전 서울 광수대에서 근무하던 시절, 티제이그룹은 무자비한 폭행을 당한 여성의 사건을 은폐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거기에 적극적으로 동조한 이가 당시 팀장이었던 최용근(박원상). 사건을 파헤치려는 오지혁에게 마약 혐의를 씌워 휴직원을 쓰게 했다. 현재 티제이그룹 법무팀 과장으로 이직한 그는 분명 연쇄살인사건이 종결됐는데, 정희주에 대해 수사할 것이 있다며 찾아온 오지혁을 만난 후 불안했다. 그가 어떤 인간인지 잘 알기 때문이다. 현 광수대 팀장 장기진(이중옥)을 만나 "이대철 사건 뒤집은 미친놈들이다. 사건 자체를 제로로 만들어라"라고 은밀히 지시한 이유였다.

이렇게 안팎으로 보이지 않는 압박이 조금씩 가해지고 있지만, 강도창과 오지혁은 이번에도 쉬운 길이 아닌 옳은 길을 택했다. 강도창은 "우리가 어떤 놈들인지 본때를 보여주자"고 의지를 불태웠고, "월급 통장에 얼마 찍히는지 모른다"는 '대꼴통' 오지혁은 거기에 손발을 맞췄다. 이들의 리드로 강력2팀은 주특기 "맨땅에 헤딩"을 시작했다. 발로 먼저 뛰어 광수대보다 먼저 진범을 특정할 수 있는 증거를 확보했다.

이처럼 한층 더 두터워진 강도창과 오지혁의 케미에 시청자들의 광대도 솟아올랐다. 이제는 눈만 봐도 무슨 생각을 하는지 다 알고 있는 이들은 그야말로 천상 파트너였다. 이에 방송 직후 공개된 3회 예고영상(https://tv.naver.com/v/28285866)에서 "내 손으로 그 놈 잡아야 돼"라는 불굴의 의지를 다지는 이들이 앞으로 또 어떤 호흡으로 모범 행보를 이어나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모범형사2'는 매주 토, 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 블러썸스토리·SLL)

(JTBC 모바일운영팀)

JTBC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