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작은 아씨들',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진입..호평 연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작은 아씨들’(연출 김희원, 극본 정서경)의 글로벌 질주가 시작됐다.

전세계 OTT 플랫폼 내 컨텐츠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플릭스패트롤(Flixpatrol.com)에 의하면 ‘작은 아씨들’은 9월 19일 기준 TOP10에 올랐다. 한국을 포함한 22개국에서 10위권에 랭크된 것.

또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Netflix TOP10에 따르면, TV(Non-English) 부문 7위에 올랐다. 9월 5일부터 11일까지 전 세계 시청자들은 997만시간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세계 콘텐츠 리뷰를 살펴볼 수 있는 IMDB에서는 “미스터리와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에 1화부터 푹 빠져들었다, 엄청난 흡인력을 지닌 이야기다”라는 호평이, 글로벌 언론사들은 “통찰력 있는 대사와 다채로운 시각적 은유가 이 드라마를 남다르게 만든다, 여성 중심 서사 속 강렬한 여성 캐릭터들도 한 몫 한다”, “극의 섬세하고 절제된 냉소적인 서사가 매력적인 반면, 캐릭터들은 풍부하고 복잡하게 발전되고 있다”는 리뷰를 남기고 있다.

국내 tvN과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한 ‘작은 아씨들’의 국내 인기도 수직 상승중이다.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8.9% 최고 10.5%, 전국 가구 기준 평균 8.3% 최고 9.6%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를 경신,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기준)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