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부산이스포츠경기장, 두 번째 e스포츠 토크쇼…박동진 해설가 참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부산 e스포츠 토크쇼 모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2022 부산 e스포츠 토크쇼 제2회를 오는 10월 4일 오후 6시 부산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 개최한다.

'부산 e스포츠 토크쇼'는 지난 2020년부터 진행 중인 소통형 프로그램이다. 각 분야 e스포츠 산업 전문가들을 초청해 시민의 눈높이에서 e스포츠 산업 동향을 공유한다. 올해는 총 5회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 9월 1회 차 토크쇼가 진행됐다.

이번 2회 차 토크쇼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챔피언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리그' 등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해설위원이자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맹활약 중인 박동진 해설위원이 모바일 e스포츠와 해설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e스포츠 해설위원이라는 직업 전반과 모바일 e스포츠 산업에 대한 견해 그리고 부산 아마추어 e스포츠 선수단인 GC부산 선수시절 활동부터 해설위원이 되기까지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e스포츠 산업의 여러 분야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e스포츠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할 수 있는 연사들도 초청해 e스포츠 미래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