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벤투호 상대' 가나, 스위스 2대 0 완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벤투호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맞붙을 가나가 스위스와 마지막 평가전에서 완승을 따냈습니다.

가나는 오늘(17일)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ZSC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위스와 평가전에서 후반전 모하메드 살리수(사우샘프턴)와 앙투안 세메뇨(브리스톨 시티)의 연속골을 앞세워 2대 0으로 이겼습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 가나는 61위, 스위스는 15위입니다.

지난 9월 니카라과(1-0)전에서 이긴 가나는 유럽 강팀 스위스를 꺾고 2연승을 기록하며 좋은 분위기에서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하게 됐습니다.

가나는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현실적으로 1승을 노려볼만한 팀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가나는 특히 이날 후반전 중반 이름이 잘 알려진 공격수들 대신 벤치 멤버를 투입하자 오히려 스위스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국과 카타르 월드컵 H조에 속한 가나는 포르투갈, 한국, 우루과이와 차례로 맞붙습니다.

G조에서 경쟁하는 스위스는 차례로 카메룬, 브라질, 세르비아와 경기를 치릅니다.

가나는 이번 월드컵을 앞두고 귀화한 이냐키 윌리엄스(빌바오)를 원톱으로 앞세우는 4-2-3-1전술로 스위스를 상대했습니다.

공격 2선에는 조르당 아유(크리스털 팰리스), 앙드레 아유(알사드) 형제와 대니얼 애프리이에(아크라)가 배치됐고, 더블 볼란테로는 엘리샤 오우수(헨트), 살리스 압둘 사메드(랑스)가 나섰습니다.

포백 수비라인은 왼쪽부터 바바 라만(레딩), 살리수, 대니얼 아마티(레스터 시티), 타리크 람프티(브라이턴)가 구성했고, 골키퍼 장갑은 로런스 아티지기(장크트갈렌)가 꼈습니다.

람프티 역시 윌리엄스와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를 앞두고 가나로 귀화한 선수입니다.

전반전 치열한 중원 싸움이 펼쳐진 가운데 가나는 공격 상황에서 선수들 사이에 호흡이 잘 안 맞는 모습을 자주 노출했습니다.

전반 24분 조던 아이유가 페널티아크 왼쪽에서 시도한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과 전반 42분 프리킥 상황에서 살리수가 쇄도하며 시도한 논스톱 슈팅을 제외하면 이렇다 할 장면을 만들지 못했습니다.

가나의 '약한 고리'로 지목되는 골키퍼 아티지기는 무난한 경기력으로 골문을 지켰습니다.

후반 들어 스위스가 중원 싸움에서 앞서나갔습니다.

스위스는 후반 3분 제르단 샤키리(시카고)의 침투 패스에 이은 노아 오카포르(잘츠부르크)의 슈팅이 골대를 외면해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오토 아도 가나 감독은 후반 17분 교체카드 4장을 한 번에 사용했는데, 그중 3장에 공격 포지션에 사용됐습니다.

윌리엄스, 아프리이에, 조르당 아유, 오우수가 빠지고, 카말딘 술레마나(렌), 카말 소와(브뤼헤), 앙투안 세메뇨(브리스톨 시티), 대니얼코피 체레(프라이부르크)가 투입됐습니다.

이후 스위스 진영을 휘몰아친 가나는 후반 25분 선제골을 올렸습니다.

코너킥 상황에서 스위스 수비수 에라이 죄메르트가 제대로 걷어내지 못한 공이 골대 앞으로 떴고, 살리수가 높이 뛰어올라 머리를 갖다 대 득점했습니다.

추가 골은 불과 4분 뒤 터졌습니다.

술레마나가 왼쪽을 돌파해 들어가다가 상대 수비수, 골키퍼와 엉켜 넘어졌지만, 공은 골대 앞으로 튀었습니다.

문전에서 도사리던 세메뇨가 왼발 발리슛으로 이를 마무리해 2대 0을 만들었습니다.

앞서 상대와 경합을 이겨내고 아티지기의 골킥을 받아 술레마나가 돌파할 수 있도록 패스한 선수도 세메뇨였습니다.

가나는 후반 35분 람프티를 빼고 알리두 세이두(클레르몽)를 그라운드로 내보냈습니다.
유병민 기자(yuballs@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