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10CM, 4개월 만에 신보 발표…2년간 준비한 프로젝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10CM(권정열)가 지난 5일 신보 ‘Remake 1.0’을 발매했다. 10CM의 컴백은 작년 9월 발매된 싱글 ‘딱 10CM만’ 이후로 약 4개월 만이다.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6일 “이번 앨범은 곡 선정 과정부터 10CM가 적극적으로 앨범 구상에 참여하며 약 2년간 준비해온 오리지널 리메이크 프로젝트”라고 밝혔다.

지난 2일 10CM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트랙 리스트를 공개했다. 앨범은 최근 인디신 신예로 주목받고 있는 현재 진행형 아티스트 ‘이강승’, ‘웨스턴카잇 (Western Kite)’, ‘결 (KYUL)’, ‘kennytheking (케니더킹)’의 곡들로 구성돼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10CM의 음악 스타일과 권정열의 고유한 목소리로 가창자와 원작자 사이의 연결고리를 만들어냈으며, 이들과 함께 추후 음악 신의 미래를 그려 나갈 수 있을 거라 믿는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우리가 맞다는 대답을 할 거예요’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절절하면서도 로맨틱한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로, 10CM만의 감성으로 재해석되어 원곡과는 또 다른 묵직한 여운을 남기는 감성적인 곡이다. 2번 트랙 ‘짝사랑’에는 패셔너블 싱어송라이터로 사랑받고 있는 ‘민수’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김재원 기자 jkim@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