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넷플릭스 '로기완' 송중기→서현우 최종 라인업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대로) 배우 송중기, 최성은, 조한철, 서현우, 이상희, 이일화, 김성령. 하이지음스튜디오, 넷플릭스, 눈컴퍼니,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유엠아이엔터테인먼트, FN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넷플릭스가 영화 '로기완'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배우 송중기·최성은의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의 만남과 헤어짐, 사랑을 그린 영화다.

'로기완'은 삶을 위해 탈출해야 했던 탈북자의 파란만장한 여정과 사투, 살고 싶은 '로기완'과 살아야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마리'의 만남을 통해, 극한에 몰린 이들끼리 서로를 보듬는 감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변신의 아이콘 송중기가 '로기완'에서 탈북자로 또 한 번의 파격 변신을 예고한다. 가진 것 하나 없이 떠나온 머나먼 유럽의 낯선 땅 벨기에에서, 유일한 희망인 '난민' 지위를 인정받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로기완' 역으로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 영화 '젠틀맨' 등에서 활약한 최성은은 벨기에 국적을 가진 한국인 사격선수 출신 '마리'를 연기한다. 살기 위해 벨기에까지 오게 된 '로기완'과는 달리 살아갈 이유를 잃어버린 '마리'는 악연으로 얽힌 '로기완'과의 첫 만남 이후 의도치 않게 사랑에 빠지는 인물이다. 극한 상황에 처한 인물로 분한 송중기와 최성은, 두 배우가 그려낼 호흡이 궁금해진다.

조한철이 '마리'의 아버지인 '윤성' 역을 연기한다. 또한 '로기완'이 벨기에로 향하는 결정적인 이유가 되는 엄마 '옥희' 역에는 김성령이 출연한다. '마리'의 엄마인 '정주' 역에는 '응답하라' 시리즈의 이일화가, '로기완'이 벨기에 공장에서 만나는 조선족 출신의 '선주' 역은 이상희가 맡았다. 영화 '헤어질 결심' '유령',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에서 캐릭터 열전을 선보인 서현우가 '로기완'의 외삼촌 '은철' 역으로 출연해 앙상블을 완성한다. 북한에서 연변을 거쳐 벨기에까지. 자유를 위한 '로기완'의 여정에 연기파 배우들이 입체적 재미를 더한다.

'로기완'의 각본까지 직접 쓴 김희진 감독은 단편 영화 '수학여행'으로 전주국제영화제·서울독립영화제·아시아나 국제단편 영화제에서 작품상을 수상했다. '로기완'은 김희진 감독의 첫 장편영화 데뷔작으로, 감정의 디테일과 인물들 사이의 섬세한 드라마를 놓치지 않는 그의 장점이 어떻게 발휘될지 기대를 모은다. '콜' '20세기 소녀' '독전' 등의 작품들을 탄생 시킨 용필름 작품이기도 하다.

'로기완'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