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멋지다 연진아" '더글로리' 최고 배우는 임지연…송혜교 제쳤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배우 임지연이 '더 글로리' 속 최고의 배우로 선정됐다.

온라인 조사 회사 ㈜피앰아이퍼블릭이 'GS&패널'을 통해 만 20세 이상 남녀 1천명에게 ''더 글로리'에서 배역을 가장 잘 소화해낸 배우'를 조사했다. 그 결과 박연진을 연기한 배우 임지연이 59.2%(복수응답)의 선택을 받으며 1위로 선정됐다.

"나 지금 되게 신나 연진아" "멋지다 연진아" 등 무수한 명장면과 명대사를 남긴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는 지난 10일 파트2를 공개했다. '더 글로리'는 파트2 공개 후 사흘만에 전세계 TV쇼 부문 1위에 올랐다..

조이뉴스24

'더 글로리'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이뉴스24

'더 글로리'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연진은 극중 고등학교 재학 시절 주인공 문동은(송혜교 분)에게 아무런 이유도 없이 잔인하게 학교폭력을 행사한 가해자 5명 중 1명이며, 메인 빌런이다. 임지연은 이번이 데뷔 후 처음으로 맡은 악역이었으나 악랄한 연기를 인상적으로 펼쳐내며 '인생 캐릭터'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2위는 문동은을 연기한 송혜교(55.2%, 복수응답)가 차지했다. '가을동화' '풀하우스' '태양의 후예'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자랑하는 배우인만큼 이번 작품에서도 연기 내공을 엿볼 수 있었다.

이제는 밈이 된 '연진아' 역시 송혜교의 독백 나래이션에서 시작되었으며, 차분한 톤과 딕션으로 '목소리가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

3위는 최혜정 역의 차주영(31.0%), 4위는 강현남 역의 염혜란(30.5%), 5위는 전재준 역의 박성훈(25.4%)으로 나타났다.

한편, '더 글로리' 시청자의 약 50%는 공개된 주 사흘 내에 파트2 마지막회까지 시청했다고 응답했으며, 1주 내에 시청한 비율은 약 70%까지 달했다.

마지막회까지 시청한 응답자의 83.1%는 결말에 대해 '만족한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완벽한 결말'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만큼 만족도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