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그알' 김상중, 4년 만 드라마 복귀···'밤에 피는 꽃' 이하늬와 연기 호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김상중이 MBC 새 금토드라마 '밤에 피는 꽃' 출연을 확정 지었다.

29일 MBC 새 금토드라마 '밤에 피는 꽃'(극본 이샘, 정명인/연출 장태유, 최정인)은 드라마 출연진에 배우 김상중이 4년여 만의 안방극장 복귀작으로 합류했다고 전했다. '밤에 피는 꽃'은 밤마다 전설의 미담으로 이중생활 중인 15년 차 복면과부 '여화(이하늬)'와 사대문 안 모두가 부러워하는 완벽한 일생의 종사관 '수호'가 관계를 맺어나가는 이야기다. 작품은 두 사람의 담 넘고 선 넘는 '복면과부 이중생활'을 담았다.

김상중은 복면과부 조여화의 시아버지이자 조선 최고 가문의 위엄을 자랑하는 좌의정 석지성 역으로 분한다. 석지성은 하늘이 내린 명재상이라는 세간의 평판과 함께 임금의 신임과 백성의 존경을 한몸에 받는 인물이다. 석지성은 과부인 며느리 조여화에게는 한없이 다정하고 너그러운 시아버지이지만 나랏일에서만큼은 철저한 신념에 의한 정치를 보여주는 인물이다. 따뜻함 속 단단한 카리스마가 넘치는 캐릭터로 앞서 조여화 역을 확정 지은 이하늬와의 연기 호흡에도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김상중은 그동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징비록', '나쁜 녀석들' 등 안방극장 외에도 시사교양 '그것이 알고 싶다' 등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배우와 진행자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온화한 인상과 무게감 있는 목소리, 화면을 압도하는 연기력으로 배우로서 자리 잡은 그는 '2017 MBC 연기대상'에서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으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밤에 피는 꽃'은 제작진은 김상중이 오랜 설득 끝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4년여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오는 만큼 김상중이 선보일 독보적인 캐릭터와 함께 이번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조은빛 인턴기자 goodlight@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