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고딩엄빠3' 무당 고딩엄마 "전남편, 살아있는 딸 사망 신고하라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채널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3'에 등장한 '무당 고딩엄마' 노슬비가 심리 검사에서 부정적인 진단을 받은 딸 다온이의 상태에 눈물을 보이며 변화를 약속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3'(이하 '고딩엄빠3') 11회에서는 19세에 다온이 엄마가 된 '무당 고딩엄마' 노슬비가 출연해 딸 다온이와 함께 하는 일상을 공개했다. 또 그는 과거의 아픔과 현재의 고민까지도 낱낱이 털어놨다.

먼저 노슬비가 고딩엄마가 된 사연이 재연드라마로 펼쳐졌다. 노슬비는 고등학생 시절 학교 폭력과 가정 폭력에 시달리며 힘겨운 삶을 살다 우연한 기회에 온라인 점술 상담을 보게 됐다. "직접 만나서 (사주를) 봐주겠다"며 노슬비 앞에 나타난 남자는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을 건드리며 노슬비를 자신에게 의지하게 만들었다. 결국 노슬비는 "우리는 부부가 될 연이고 힘들게 사는 너의 삶을 구해주고 싶다"는 남자의 말에 집을 나와 동거를 시작하게 됐다.

그러나 동거 생활은 또 다른 지옥의 시작이었다. 남자친구가 폭력을 휘두르는 것은 물론, 피임까지 거부한 탓에 19세에 임신하게 된 것. 더욱이 딸을 출산한 후 "당신의 남편과 바람을 피웠다"는 상간녀의 연락까지 이어지자, 노슬비는 아이를 데리고 집을 나왔다.

몇 개월 뒤 노슬비는 신내림을 받아 무당이 됐다. 이후 무속인로서의 삶을 살아가던 중, 자신에게 다가와 "사랑한다"고 말해주는 딸 다온이를 복잡한 표정으로 바라보며 재연드라마가 애틋하게 마무리됐다.

이어진 노슬비의 일상 VCR에서 노슬비는 집에 신당을 차려놓은 채, 주말마다 딸 다온이와 함께 살고 있었다. 엄마보다 먼저 기상해 홀로 조용히 노는 여섯 살 다온이의 의젓함에 모두가 감탄을 금치 못한 가운데, 노슬비는 주말에도 자신을 찾아온 손님을 상담하느라 딸 다온이를 케어하지 못하는 보였다.

다온이는 엄마에게 다가가지 못한 채 혼자 놀다 기다림과 외로움에 지친 모습이었다. 영상을 지켜보던 스페셜 MC 조혜련과 하하는 "같은 집에 있어도 같이 있는 게 아니니 다온이를 위해서라도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런 가운데 노슬비와 전 남편의 현재 관계에도 관심이 집중됐다. 이날 친구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노슬비는 "전 남편이 나에게 딸 다온이를 사망 신고하라고 했다"고 말해 모두를 경악하게 했다. "자신의 호적에 딸의 이름이 올라가 있는 게 싫다더라"는 부연 설명이 충격을 더했다.

이런 가운데 제작진과 어렵게 만난 전 남편은 "(사망신고 언급) 당시 ADHD 질환이 심했고 수면제를 먹은 심신미약 상태라 (노슬비에게) 실언을 했다"는 입장을 전했다. 두 사람의 상황을 정리한 결과, 노슬비가 명예훼손과 상해죄로 다온이의 친부를 고소한 뒤, 남편 또한 명예훼손과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으로 맞고소해 서로 간에 복잡한 소송이 얽혀 있었다.

그런가 하면 노슬비는 유난히 자신을 어려워하는 딸 다온이를 위해 심리 상담 센터를 찾았다. 검사 도중 다온이는 엄마 노슬비를 뺀 가족 그림을 그리고, 감옥 안에 자신을 넣는 독특한 그림으로 걱정을 샀다. 검사 후 상담사는 노슬비에게 "아이의 마음속에 엄마가 없다"며 "엄마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느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고, 부정적인 진단 결과에 노슬비는 "아이는 단순한 걸 바란 건데 나는 왜 못 했지"라며 펑펑 눈물을 쏟았다. 집으로 돌아온 노슬비는 앞으로 다온이와 뭘 하면 좋을지에 대해 친구들과 대책 회의에 돌입하며 새로운 미래를 계획했다.

다시 다온이 친부와의 인터뷰가 이어졌다. 노슬비의 전 남편은 "출연이 많이 무섭고 긴장되지만 다온이에게 사과하고자 나서게 됐다"며 "지금까지의 실언을 인정하며, 상처를 준 과정이 후회스럽고 미안하다, 만약에 정말 아빠가 궁금하고 보고 싶으면 언제든 한 번 찾아왔으면 좋겠다"는 진심을 털어놨다.

모든 영상을 지켜본 이인철 변호사는 "(두 사람이) 부모로서 다온이를 위한 마음은 똑같다"며 "서로 손해 보는 점이 있더라도 얽혀 있는 모든 사건에 대한 대승적 합의를 이뤄서 최종적으로는 조정으로 해결하길 권유한다"고 뼈 있는 조언을 건넸다.

마지막으로 노슬비는 "그동안 경제적인 부분을 책임지느라 아이의 양육을 제대로 못 했던 부분을 인정한다"며 "앞으로는 아이에게 표현도 더 많이 하고 시간도 많이 보내주겠다, 다온이와 함께 살 집으로 이사도 할 예정"이라고 변화를 예고했다. "살면서 가장 중요한 걸 잊고 있었다"며 다온이와 다정하게 장난감 쇼핑에 나서는 노슬비의 모습으로 이날의 에피소드가 훈훈하게 마무리됐다.

'고딩엄빠3'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20분 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