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강수지, 평양냉면에 진심...“평양 출신 母, 북한은 길거리서 냉면을 판다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지윤기자] 가수 강수지가 평양냉면에 애정 가득한 진심을 드러냈다.

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강수지tv 살며사랑하며배우며’에는 ‘냉면 잘 사주는 예쁜 Susie와 함께 담백한 TALK’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강수지는 평양냉면을 먹으러 단골집에 방문했다. 강수지는 “여기가 아무래도 시내고 그러니까 1년에 두세 번 먹는다. 마음은 10번도 오고 싶다”고 고백했다.

냉면집은 고풍스러운 옛날 호텔 로비 느낌을 풍겼다. 자리에 앉은 강수지는 “냉면은 사실 사계절 다 먹지 않냐. 나도 평양냉면은 먹은 지 얼마 안 됐다. 처음 평양냉면을 먹었을 땐 물김치에 말아먹는 국수 느낌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또 먹고 싶더라. 아마 평양냉면을 좋아하게 된 거 같다”며 털어놨다.

또, 그는 “우리 엄마 고향이 평양이다. 이런 이야기를 해준 적 있다. 엄마 어렸을 때, 갑자기 자다가 메밀묵~이런 것처럼 소리가 난다더라. 그러면 밤 10-11시에 냉면을 팔고 그 냉면이 너무 맛있어서 일어났다고 한다. 그 자리에서 바로 냉면을 떠서 주고 그걸 정말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다고 했다”며 어머니의 얽힌 일화를 밝혔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출처| 유튜브 ‘강수지tv’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맛있게 평양냉면을 먹던 와중, 강수지는 김국진과 최근 MBC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이야기를 전했다.

강수지는 “남편이 옆에 있으니까 나가면 재밌다. 제일 기억에 남았던 게 ‘남편이 날 이용한다’고 했던 거다. 서로 누가 이용하는지 모르겠지만 내 유튜브에서는 김국진 씨를 이용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예전에 김국진 씨가 개그로 결혼 얘기를 했더라. 그때부터 날 되게 예뻐했던 게 느껴졌다. 이전부터 내 노래 들으면서 다닌다더라. 팬이라고 김국진 씨가 쓴 예전 책에 나와있다. 나도 김국진 씨의 개그 코드를 좋아했다”고 덧붙였다.

merry0619@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