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BO "음주는 사실, 경기 전날은 아니야"...다만 '룸살롱'과 '스낵바' 차이 있나?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대표팀에서 '음주 파문'으로 지목받은 선수 3명이 술을 마신 사실을 인정했다.

지난 31일 KBO는 "지난 3월 WBC 본선 1라운드 기간에, 술집에서 술을 마신 것으로 지목된 세 선수가 술집에 출입한 사실을 인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30일 한 매체 보도에 따르면 "WBC 야구 대표팀 주축 선수들이 본선 1라운드가 열린 일본 도쿄에서 경기 당일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선수들은 호주전(3월9일)과 일본전(3월10일)을 앞두고 현지 유흥업소에 있었다"고 주장했다.

당시 한국 대표팀은 호주에 7-8로 패배, 일본과의 경기에서도 4-13으로 졌다. 결국 조 3위(2승 2패)를 기록하면서 1라운드 탈락의 아쉬움을 남겼다.

충격적인 성적을 비롯해 국가대표 선수가 태극 마크를 달고 경기 직전까지 음주를 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비판이 쏟아져 나왔다.

이에 KBO는 31일 오전 허구연 총재를 비롯한 담당 실무진과 회의를 거쳐 음주 의혹을 받고 있는 선수가 속한 소속팀에 경위서를 받아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

또 유사한 사례가 있었는지 파악하기 위해 WBC 대표팀에 합류하지 않았던 한화 이글스를 제외한 9개 팀에는 사실확인서 제출을 요청해 내용을 확인했다.

MHN스포츠

MHN스포츠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O는 "경위서를 받은 결과, 음주 의혹을 받은 세 선수는 대회 도중 음주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유흥업소에 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으나 스낵바에 출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여기서 스낵바는 일본 현지 내에서 여성 종업원이 술을 마시러 온 고객을 상대로 말동무를 비롯해 술 시중까지 드는 업소로 알려져 있다.

국내 업종별 분류 기준에 따르면 여성 접대부가 고객의 술 시중을 들어주는 것을 유흥업소로 분류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에서 불리는 '룸살롱'과 대표팀 일부 선수가 방문했다는 일본 '스낵바'는 유사한 공간으로 보인다.

경기를 앞두고 선수들이 술을 마신 것은 사실이 아니지만, 대표팀 소집 기간 중 유흥업소를 방문 한 것은 향후에도 큰 파장이 될 전망이다.

KBO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소집 기간 음주 행위와 관련해 처벌 규정을 정해놓지는 않았다. 다만 KBO 규약을 살펴보면 대표팀 소집 기간 명예와 품위를 지키지 못한 경우 징계를 가하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기에 규약 위반 소지가 있는 상황이다.

이에 KBO는 "향후 경위서를 면밀히 검토해 국가대표 운영 규정에 어긋남이 있는지를 조사해 후속 조치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